CJ ENM 오쇼핑부문 ‘펀샵’, 코로나19 극복 기금마련 캠페인 전개
CJ ENM 오쇼핑부문 ‘펀샵’, 코로나19 극복 기금마련 캠페인 전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0.12.2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펀샵' 코로나 극복 기금마련 캠페인 포스터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펀샵' 코로나 극복 기금마련 캠페인 포스터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CJ ENM 오쇼핑부문은 재미 큐레이션 쇼핑몰 ‘펀샵’이 코로나19 극복 기금마련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캠페인은 코로나19 일선에서 수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를 표하고 재난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념 화폐 제조업체 ‘풍산화동양행’이 출시한 ‘우리의 영웅’ 기부 메달을 펀샵에서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부 메달 우리의 영웅은 중량 15g, 지름 34.1㎜로 유로화 센트 동전에 사용되는 소재 ‘금동(노르딕 골드)’이 적용됐다.

메달 앞면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밤낮없이 노력하는 의료진 모습을 담았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진행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 ‘#덕분에챌린지’에서 존경과 자부심을 나타내는 수어 동작을 뒷면에 표현했다.

해당 상품은 펀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24일 이후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판매 가격은 개당 2만2000원이다.

이밖에도 펀샵은 올 한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대표 쇼핑몰로서 사회공헌 캠페인을 다양하게 진행했다.

지난 2월 사회적 기업 ‘119REO’와 협업해 방화복을 재활용한 패션 소품을 판매하고 수익금을 소방관에게 기부하며 소방관 처우 및 권리 보장에 대한 인식 제고 활동을 펼쳤다. 이어 4월에는 지구의 날을 맞아 버려진 페트병에서 뽑아낸 극세사 원단으로 만든 담요를 판매한 후 수익금을 호주 산불 피해 복구 지원금으로 기부한 바 있다.

이영민 펀샵 사업부장은 “코로나19 극복 기금마련 캠페인은 우리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일하시는 분들의 책임감과 노고에 감사와 응원을 드리고자 기획됐다”며 “다가오는 2021년에도 펀샵은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의미 있고 감동적인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풍산화동양행은 1972년 설립된 기념 화폐 전문 제조업체로 최근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화폐를 기획·판매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