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 론칭…월 2900원 무제한
쿠팡,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 론칭…월 2900원 무제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0.12.2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쿠팡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인기 영화, 국내외 TV 시리즈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월 2900원 멤버십 비용만으로 쿠팡플레이의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이용 방법도 간편하다.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받고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 공식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iOS, 태블릿PC, 스마트TV, PC 버전도 차례로 출시 예정이다.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도 넓혔다.

와우 회원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영화, 국내외 인기 드라마/예능, 다큐멘터리,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시리즈’, ‘밤쉘:세상을 바꾼 폭탄선언’ 등의 각종 할리우드 영화와 ‘맛있는 녀석들’, ‘금쪽같은 내 새끼’ 등 인기 국내 예능 그리고 YBM, 대교 등 교육 콘텐츠까지 선보인다.

추후 브라이언 크랜스톤 주연의 최신 미국 TV 시리즈 ‘존경하는 재판장님(Your Honor)’, 교육형 뉴스 콘텐츠 ‘CNN10’ 등 다른 OTT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는 오직 쿠팡플레이에서만 시청 가능한 콘텐츠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더욱이 쿠팡플레이 계정 1개로 최대 5개까지 프로필을 만들 수 있어 사랑하는 가족들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다.

서로 다른 프로필을 통해 가족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검색하고 추천받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 자녀의 올바른 시청 습관을 위해 아동·청소년 이용 콘텐츠를 한곳에 모은 키즈 모드와 안전 PIN 비밀번호 입력 기능도 갖췄다.

쿠팡플레이에 있는 대부분의 콘텐츠는 다운로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다. 장거리 이동 중에도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곳에서도 미리 다운로드받은 영상으로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은 독창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와우 회원들은 쿠팡플레이로 사랑하는 가족들과 언제 어디서나 무제한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재미있는 일상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들의 일상이 지금보다 더 편하고 즐거울 수 있도록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자체 제작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와우 멤버십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와우 회원들은 월 2900원 멤버십 비용으로 쿠팡의 기술이 접목된 독창적인 서비스를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와우 회원은 가격에 상관없이 로켓배송 상품은 무조건 무료배송 받을 수 있으며 30일 내 무료반품, 로켓프레시 신선식품 새벽배송, 당일배송, 특별 할인 등 쿠팡의 다양한 혜택들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