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2020년 우수 국민 제안' 선정…업무에 적극 활용
국민연금공단, '2020년 우수 국민 제안' 선정…업무에 적극 활용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1.03.1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제안 4편 선정, 국민들의 참여 기회 확대해 제도 발전

[이지경제=문룡식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지난해 접수된 ‘국민 제안’ 중 공단 업무 및 제도 개선에 기여도가 높은 아이디어를 ‘우수 제안’으로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공단은 국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통해 연금 제도를 발전시키고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국민 제안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활용도가 높은 제안에 대해 포상하고 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사진=국민연금공단

지난 한 해 동안 259건의 제안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거쳐 은상 2편(각 50만 원), 동상 2편(각 30만 원) 총 4편을 선정했다.

은상 수상작은 추납보험료 납부제도 동영상 제작‧안내, 전화 상담 예약 서비스 도입이다. 동상은 60세 도달 사업장 가입자에 대한 안내문구 개선, 홈페이지에서 임의 가입시 자동이체 신청방법 개선이 채택됐다.

공단은 선정된 우수 제안을 업무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국민들의 불편을 줄이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민들의 의견을 언제든지 수렴할 수 있도록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국민 제안을 통해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국민연금 서비스와 제도 발전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 방법은 국민연금 홈페이지 ‘소통과 참여-국민 제안’ 혹은 모바일앱 내곁에 국민연금 ‘고객센터-국민 제안’에 게시하거나 방문, 팩스, 우편으로도 가능하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