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여의도 신관에 ‘AI 체험 공간’ 마련
KB국민銀, 여의도 신관에 ‘AI 체험 공간’ 마련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1.03.1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은행원 통해 업무 상담 가능

[이지경제=문룡식 기자] KB국민은행이 금융서비스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AI체험존(Zone)을 서울 여의도 신관에 15일 개설한다.

국민은행은 AI체험존은 인공지능 금융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두개의 키오스크에서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며 12일 이같이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금융서비스와 AI 기술을 접목한 AI체험존을 서울 여의도 신관에 15일 개설한다.사진=KB국민은행

첫번째 키오스크에서는 아바타가 등장하는 AI가상상담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아바타는 ▲KB신사옥에 대한 소개와 KB국민은행의 인공지능 방향 소개 ▲금융에 특화한 한글 자연어 학습 모델인 KB-ALBERT 안내 ▲키보드로 입력한 문장을 귀여운 목소리로 읽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금융에 대해 어려운 이미지와 높은 진입장벽을 허물고, 고객에게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귀여운 아바타 기반의 서비스를 준비했다.

두번째 키오스크에서는 통장개설과 청약, 예적금, 개인형 퇴직연금(IRP), 대출 등 은행업무 관련 상담이 가능한 AI은행원을 만나 볼 수 있다. AI은행원 서비스는 음성합성, 영상합성,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기술이 적용돼 실제 은행원과 같은 품질로 상담이 가능하다.

AI체험존 입구에는 KB국민은행이 지난 201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퓨처 파이낸스 AI 챌린지’의 소개 화면을 시청할 수 있다. 미래금융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우수인재들의 금융 분야 관심을 높이고자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인공지능 경진대회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영업점과 모바일까지 체험 서비스를 확대해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