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돋보기] 유통家, 대세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를 모십니다
[이지 돋보기] 유통家, 대세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를 모십니다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5.04 14: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 블루칩으로 부상…MZ세대 소통의 창으로 발탁 등
GS리테일은 지난달 고급 빵 ‘브레디크’의 공식 모델로 '브레이브걸스'를 선정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지난달 고급 빵 ‘브레디크’의 공식 모델로 '브레이브걸스'를 선정했다. 사진=GS리테일

[이지경제=김보람 기자] 유통가가 ‘브레이브걸스’ 모시기에 한창이다.

2011년 데뷔한 브레이브걸스는 긴 공백기에 활동한 군부대 위문 공연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4년 전 발표한 ‘롤린’ 등이 음원 차트와 음악방송 1위를 석권하며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는 아이돌 그룹이다.

꿈을 향한 오랜 노력과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브레이브걸스는 최근 음악방송, 예능은 물론 광고업계 블루칩으로도 떠오르고 있다.

오리온은 ‘꼬북칩’ 광고 모델로 브레이브걸스 유정을 기용했다.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꼬북칩’ 광고 모델로 브레이브걸스 유정을 기용했다. 사진=오리온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식품·외식·유통가는 MZ세대와 소통을 위해 브레이브걸스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우선 오리온은 3월 ‘꼬북칩’ 모델로 브레이브걸스 유정을 선정했다.

이번 꼬북칩 모델 선정은 팬들의 지속적인 요청 때문이다.

실제 브레이브걸스 팬들은 유정의 ‘꼬북좌’라는 애칭을 오리온 공식 SNS, 고객센터 등에 알리며 유정을 꼬북칩 모델로 기용해달라고 꾸준히 요구했다.

오리온은 팬들의 성원과 유정의 밝고 경쾌한 이미지가 꼬북칩과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 발탁을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오리온은 이번 모델 계약을 통해 꼬북칩 포장지에 유정의 얼굴을 담은 한정판 제품을 이달부터 생산, 판메한다.

오리온은 이와 함께 유정의 특별한 모습을 담은 포토 카드 5종 중 2종이 동봉된 꼬북칩 묶음 패키지도 온라인 한정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BBQ도 브레이브걸스를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3월 BBQ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 ‘이어제로(Year Zero) 캠페인’ 라이브방송에 출연한 브레이브걸스와 인연을 이어간 것이다.

BBQ 역시 브레이브걸스를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사진=BBQ
BBQ 역시 브레이브걸스를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사진=BBQ

실제 이날 이어제로 캠페인 라이브방송에는 브레이브걸스를 향한 뜨거운 호응과 전속모델로 발탁해 달라는 팬들의 실시간 요청이 쇄도했다.

BBQ 관계자는 “브레이브걸스의 밝은 에너지와 특유의 발랄함이 BBQ 이미지와 어우러져 초긍정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브레이브걸스와 함께 MZ세대 고객들과 소통하며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BBQ는 전속모델 브레이브걸스와 함께 군장병 노고에 감사하고 위로하기 위해 제품을 지원하는 ‘치킨릴레이’ 활동을 펼쳤다.

BBQ는 아울러 브레이브걸스의 미공개 사진으로 제작된 포토 카드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동원F&B는 3일 브레이브걸스와 함께한 ‘덴마크 요거밀’의 홍보 영상을를 공개했다.

덴마크 요거밀은 3세대 CMR(간편대용식) 요거트의 통합 브랜드로 동원F&B의 요거트 시장을 공략할 전략적 제품이다.

이번 CF에서 브레이브걸스는 ‘요거밀 송’에 맞춰 귀엽고 발랄한 표정으로 덴마크 요거밀 제품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선보였다.

동원F&B는 이번 단체 CF를 시작으로 멤버 별 CF와 메이킹 필름, 인터뷰 영상 등 다양한 후속 영상들을 공개했다.

동원F&B는 이달 브레이브걸스를 모델로 ‘덴마크 요거밀’ 신규 CF를 공개했다. 사진=동원F&B
동원F&B는 이달 브레이브걸스를 모델로 ‘덴마크 요거밀’ 신규 CF를 공개했다. 사진=동원F&B

동원F&B는 브레이브걸스 팬을 비롯해 MZ세대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이미 브레이브걸스 효과를 누리고 있다. GS리테일이 1월 선보인 고급 빵 ‘브레디크’가 출시 100일 만인 지난달 14일 누계 판매량 510만개를 돌파한 것이다.

브레디크는 GS리테일이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 이상의 고품질 베이커리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고급 빵 브랜드다. GS리테일은 브레디크 공식 모델로 브레이브걸스를 선정하고, 지난달 마케팅을 강화한 덕에 같은 달 초 10일간 브레디크 매출이 78.3% 급상승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브레이브걸스 모델 기용은 GS25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 오너라’에서 진행된 랜선 팬미팅 중 브레디크 모델로 계약하라는 고객들의 요청으로 즉석에서 계약이 성사된 사례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소비자 요구로 시작된 마케팅은 SNS 상에서의 큰 화제를 몰고 오는 경우가 많다”면서 “MZ세대 등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에 요청에 응하며 젊은 브랜드 이미지는 물론, 소통하는 기업으로 신뢰를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있다”라고 말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1-05-06 19:11:03
gs리테일은 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