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맵, 서류 없이 실손보험금 청구 가능
보맵, 서류 없이 실손보험금 청구 가능
  • 양지훈 기자
  • 승인 2021.05.1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정보 전송 플랫폼 지앤넷과 제휴
증빙서류 없어도 실손보험 청구 가능

[이지경제=양지훈 기자]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이 간편청구 시스템을 개편하고 서류가 없어도 실손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서비스를 13일 시작했다.

의료정보 전송 플랫폼 지앤넷과 제휴로 간소화된 보맵 ‘간편청구 서비스’는 기존에 증빙서류를 사진으로 전송하는 방식에 서류 없는 빠른 청구 기능을 더해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

보맵이 간편청구 시스템을 개편하고 서류가 없어도 실손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서비스를 13일 시작했다. 사진=보맵
보맵이 간편청구 시스템을 개편하고 서류가 없어도 실손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서비스를 13일 시작했다. 사진=보맵

특히 서류 없이 청구가 가능한 병원 중 50% 이상이 일상적으로 찾는 동네병원인 1차 병의원으로 소액 진료비 청구 접근성도 높였다.

아울러 제휴 병원이 아니어도 보험사별 최적의 전송 방식, 사고 유형별 필요한 서류, 챗봇 상담 지원으로 청구 절차를 상세히 안내하는 등 서비스 품질을 대폭 개선했다.

류준우 보맵 대표는 “실손보험은 국민 대부분이 가입한 보험이지만, 소액이거나 번거로운 절차 때문에 청구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 “과정의 불편함으로 청구하지 않는 일이 없도록 소비자 편익을 고려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녹색소비자연대, 소비자와 함께, 금융소비자연맹 등 3개 시민단체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실손보험 가입자 2명 중 1명은 불편한 청구 절차로 인해 보험금 청구를 포기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구를 포기한 사유는 진료 금액이 적어서(51.3%), 서류를 챙기러 병원에 갈 시간이 없어서(46.6%), 증빙서류를 보내는 것이 귀찮아서(23.5%) 등이었다.


양지훈 기자 humannature83@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