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이겨냅시다’…유통업계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합심
‘함께 이겨냅시다’…유통업계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합심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6.2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롯데·신세계·이랜드·GS 등 온오프라인 채널 총망라

[이지경제=김보람 기자] 유통업계가 경제 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해 진행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24일~7월 18일)’에 동참하며 내수 소비 진작에 나섰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18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17개 점포에서 ‘현대백화점 동행세일’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패션업체 판로 지원 행사(코리아 패션 마켓 시즌3), 중소기업 제품 특별전, 30억원 규모 쇼핑 지원금 제공, 250여개 브랜드 시즌오프와 정기 세일 등을 통해 내수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2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개최된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2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개최된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현대백화점은 동행세일 기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동행지원금’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인 ‘플러스 포인트(5000점, 1만점, 3만점 각 1매)’를 증정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행사 기간 단일 매장에서 10만·20만·60만원 이상 구매 시 5000·1만·3만점을 각각 할인받을 수 있다. 플러스 포인트 쿠폰은 24일부터 H포인트 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행사 기간 플러스 포인트 지급 금액은 3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브랜드 별로 진행하는 할인 행사 상품 구매에도 사용할 수 있어 실제 고객이 체감하는 할인폭은 더욱 클 것”이라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롯데백화점은 ‘힘내라 대한민국’을 주제로 정기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2021년 여름 신상품과 이월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매 주말 브랜드별 최대 10%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7월 2일부터 11일까지는 랑콤, 입생로랑, 설화수 등 20개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Summer Beauty Recipe’ 행사가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은 행사기간 ‘힘내라 대한민국’을 주제로 정기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행사기간 ‘힘내라 대한민국’을 주제로 정기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백화점

행사 기간 롯데백화점 앱에서 ‘뷰티플러스’ 클럽에 가입한 고객은 최대 15% 금액 할인 혜택을, 매 주말 롯데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 사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동행세일 기간 구매 횟수에 따라 ‘동’, ‘행’, ‘세일’ 쿠폰을 증정하는 스템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롯데백화점에서 5만원 이상 1회 구매시 5% 사은 행사 쿠폰, 3회 구매 시 7% 그리고 5회 구매 시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여섯시 오븐, 나폴레옹 과자점, 안스 베이커리 (점별 상이) 등 유명 베이커리에서 동행세일 기간 중에 사용 가능한 교환권(1만원)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중소기업 판로 개척을 돕고자 중소기업 상품을 모아 ‘동행 세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국내 중소기업의 1300여개 상품을 소개하며 최대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마트와 SSG닷컴, 이마트 에브리데이 또한 중소기업에게는 판로 제공, 고객에게는 다양한 가격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도 대규모 할인전을 준비했다.

이마트는 24일부터 30일까지 수박, 참외, 체리 등 신선식품과 정육 등 먹거리 상품뿐 아니라 여름 시즌상품까지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이기간 한정 초특가 상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쌈장, 잼, 냉동 돈까스 전품목을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2080 치약과 칫솔, 질레트 쉐이빙폼, 미장센 염색약 전품목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도 동행세일에 동참,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SSG닷컴은 패션, 식품, 가전, 스포츠 등 3700여곳의 협력업체와 손잡고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를 진행, 최대 60%까지 할인한다. 이와 함께 매일 오전 9시부터 할인 쿠폰 3장(10% 1장, 5% 2장)을 발급해 고객들이 더욱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 역시 인기 신선 식품 할인 행사와 쿨서머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이마트가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 고객들에게 큰 가격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대규모 할인전을 통해 중소 협력업체에게도 판로 확보라는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라고 강조했다.

이마트와 SSG닷컴, 이마트 에브리데이도 중소기업에게는 판로를, 고객에게는 다양한 가격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대규모 할인전을 준비했다. 사진=김보람 기자
이마트와 SSG닷컴, 이마트 에브리데이도 중소기업에게는 판로를, 고객에게는 다양한 가격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대규모 할인전을 준비했다. 사진=김보람 기자

GS리테일은 GS25,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 등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돌입한다.

행사는 생활필수품 중심의 1+1, 2+1, 할인, 경품 증정 등으로 진행되며 고객들은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 GS25, GS더프레시와 온라인 GS프레시몰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GS25는 음료, 아이스크림, 용기면, 즉석식품 등 식품류와 방충용품, 위생용품 등 비식품류에 이르기까지 여름철 소비가 높은 2500여개의 상품 위주로 행사를 기획했다.

GS더프레시는 ‘대한민국 수산대전’, ‘건강한 먹거리 대전’ 등 200여개의 제철 상품들과 주요 농·수·축산물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GS프레시몰에서는 그동안 자유롭게 다니지 못했던 여행의 아쉬움을 채우기 위해 전국의 유명 맛집 상품을 도입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마련했다.

이랜드리테일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전국 50여개 오프라인 아울렛에서 의류, 잡화 등 130여개 패션브랜드와 농산, 축산, 공산, 리빙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인기 패션 브랜드 할인행사(최대 70% 할인), 킴스클럽 농·축·수산물 특별 기획전, 상반기 결산 E맘데이 혜택 프로모션 등을 제공해 협력 업체 판로 확대와 내수 경기 활성화를 돕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패션부문에서는 틸버리, 듀엘, KL, 파크랜드, 킨록, 엔드지, 올젠, 탑텐키즈, 쇼콜라, 아가방, 아디다스, 뉴발란스, 머렐, 폴햄, 리트머스, 무크 등 13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랜드리테일도 이번 행사에 참가한다. 사진=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도 이번 행사에 참가한다. 사진=이랜드리테일

추가로 멜본, 란찌, 인디고키즈 등 이랜드리테일 PB는 해당 기간 여름 세일을 통해 특별한 가격으로 여름 상품을 제공한다. 슈즈 SPA 슈펜은 스니커즈, 운동화, 샌들 등 여름 신발과 잡화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동행 세일에 동참한다.

킴스클럽은 행사 기간 무더위를 이기는 여름 과일전(당도선별 수박, 점보체리), 국산 수산물 모음전(암꽃게, 완도 활전복, 제주 갈치), 입맛잡는 홈캉스 축산 간편식 모음전(닭볶음탕, 돼지 고추장 주물럭) 등의 기획전을 통해 산지의 신선한 농·축·수산물을 특별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아울러 이랜드리테일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맘고객 회원 프로그램 ‘E맘클럽’ 회원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E맘 클럽 회원 고객은 이랜드리테일 패션 PB브랜드 10% 추가 할인, 럭셔리갤러리 명품 5~10% 할인, 킴스클럽/NC식품관 오프라이스 5% 할인, 에코마트 10% 할인, 패션카테고리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7만원 이상 구매 시 E맘 비치타월 증정, 구매 시 E포인트 3배 적립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VIP 클럽(VIP/VVIP/EVIP 등급) 고객을 위한 상반기 결산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이랜드몰은 28일부터 7월 4일까지 일주일간 ‘캐주얼 썸머 스페셜위크’를 개최하고 지프, 스파오, 후아유 등 인기 캐주얼 브랜드의 여름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7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은 동행세일 기념 ‘이랜드몰 반값위크’를 개최해 아동, 패션, 리빙, 식품 카테고리의 인기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매일 인기 브랜드 50% 할인 쿠폰을 선착순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혜택을 이어간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동행세일은 내수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 업체와 중소기업에 도움을 줘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뜻을 모아 동참해 기획한 행사”라며 “여름 관련 패션 아이템과 식품, 리빙 상품 등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만큼 많은 고객께서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은 NC, 뉴코아, 이천일아울렛, 동아백화점 등 도심형 아울렛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을 운영하고 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