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앱 QR출입증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도 제공
PASS앱 QR출입증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도 제공
  • 선호균
  • 승인 2021.07.0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2일, PASS앱 QR출입증서비스 ‘QR X COOV’ 오픈
PASS 앱으로 QR출입등록시 코로나19 백신접종여부와 접종기간 확인가능

[이지경제=선호균기자]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도 패스(PASS)앱의 QR 출입증 서비스를 사용해 확인할 수 있다.

통신 3사는 패스 앱의 QR 출입증 서비스 ‘QR X COOV’를 통해 전자예방접종증명이 확인 가능하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질병관리청과 통신 3사는 패스 앱의 QR코드 기반의 전자출입명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PASS앱의 QR출입증을 사용하고 있다. 사진=LG

오는 12일부터는 전자예방접종증명(COOV 앱)과 연계해 패스 앱의 QR 출입증 화면에서 이용자의 코로나19 백신접종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PASS앱의 QR출입증에 이용자의 백신접종정보가 제공된다. 사진=SKT
PASS앱의 QR출입증에 이용자의 백신접종정보가 제공된다. 사진=SKT

다중이용시설에 출입할 때 백신 예방 접종 여부 확인이 필요한 경우 패스 앱의 QR 출입증과 함께 해당 화면 하단에 노출되는 백신 접종 완료 여부 및 접종 기간(2주 이상, 2주 이하) 정보를 제시하면 된다.

패스 앱의 QR 출입증 서비스는 최초 1회만 인증함면 이후 추가 재인증 없이 사용 가능해 편리하다.

또한 매회 QR코드 생성시마다 본인 명의의 기기 여부를 확인하기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휴대전화번호 인증이 없을 뿐만 아니라 백신 접종 정보가 휴대전화 내부 안전영역에 보관돼 있어 개인정보보호 측면에서 보안성이 높다.

통신 3사 관계자는 일제히 "패스 앱을 통해 QR 출입증 등 코로나19 방역과 관련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면서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설 뿐만 아니라 5G 및 AI 기반의 다양한 ICT 인프라를 통해 본인 인증 서비스의 혁신적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통신 3사는 각 사의 패스 앱을 통해 QR 출입증 서비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과 기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세한 내용은 각 사 패스 앱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선호균 hokyunsun@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