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 회장 “ESG경영 선도”
윤종규 KB금융 회장 “ESG경영 선도”
  • 정수남 기자
  • 승인 2021.07.2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의 행복과 위해, 사회문제 해결” 노력 등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우리 사회문제 해결에 주력하겠다”면서 ESG경영 강화를  천명했다. 사진=정수남 기자, KB금융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우리 사회문제 해결에 주력하겠다”면서 ESG경영 강화를 천명했다. 사진=정수남 기자, KB금융

[이지경제=정수남 기자]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우리 사회문제 해결에 주력하겠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자사의 ESG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 등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21일 이같이 밝혔다.

KB금융의 2020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환경, 책임경영 이라는 5대 영역을 중심으로 그룹의 ESG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았다.

윤 회장은 별도 페이제에서 ESG 금융, 조직내 다양성, ESG경영 선도에 관한 자신의 경영철학과 전략방향, 기후변화 대응, 고객권익 보호, 여성인재 양성 등에 언급했다.

KB금융은 환경 부문에서 기후변화 위험 분석을 위해 철강, 발전 등 업종별 탄소 배출량과 기업대출 등 자산 유형에 따른 탄소배출량을 공개했다. KB금융은 사회 영역에서 다양성, 포용성, 동반 성장 등 사회 책임 경영을 내재화하기 위한 KB금융의 활동 등을 소개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사외이사 선임 절차, 이사회 정책과 운영, 성과평가 등 ESG 경영의 근간이 되는 KB금융의 견고하고 투명한 지배구조 등을 이번 보고서에 포함했다.

윤 회장은 “공생하지 않으면 인류는 공멸하고야 만다는 절박함이 국가, 기업, 시민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고 있다.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KB가 기업시민이자 금융회사로서 우리 앞에 놓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인쇄물이 아닌 디지털 보고서로 탄소배출 저감에 일조했다.


정수남 기자 perec@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