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현대·GS건설 ‘평촌 엘프라우드’ 8월 일반분양
대우·현대·GS건설 ‘평촌 엘프라우드’ 8월 일반분양
  • 선호균 기자
  • 승인 2021.08.0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산초교 주변지구 재개발…전용면적 49·59㎡ 689가구

[이지경제=선호균 기자] 8월 일반분양이 시작되는 컨소시엄 대단지 아파트 ‘평촌 엘프라우드’가 지역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대우건설은 현대건설, GS건설과 함께 8월말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일원에 평촌 엘프라우드 아파트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평촌 엘프라우드 아파트 통합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평촌 엘프라우드 아파트 통합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비산초교 주변지구 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평촌 엘프라우드 아파트는 안양시 동안구 비산3동 281-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에서 지상 29층, 35개동, 전용면적 22~110㎡, 총 273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조합원·임대분을 제외한 689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으로 타입별로는 49㎡ 77가구, 59㎡ 612가구다. 

평촌 엘프라우드는 수요자가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판상형·타워형 평면이 조화를 이룬다. 타입별로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며, 일부 타입의 경우 팬트리,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평촌 엘프라우드 아파트는 안양 원도심 지역에 들어서는 재개발 단지로, 주변 매곡지구, 뉴타운 삼호아파트 재건축 등 주거지역 대규모 개발이 예정돼 있다. 업계에서는 평촌 신도시와 더불어 안양시 대표 주거 밀집 지역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시는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은 상황”이라며 “평촌 엘프라우드는 주변 재개발, 재건축, 월곶에서 판교까지 복선전철 개발 등 대형 호재가 이어져 그 수혜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평촌 엘프라우드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선호균 기자 kija79@nate.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