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SK쉴더스’로 새출발
ADT캡스, ‘SK쉴더스’로 새출발
  • 신광렬 기자
  • 승인 2021.10.2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
2025년 신사업 매출 5배 확대 목표

[이지경제=신광렬 기자] ADT캡스가 사명을 ‘SK쉴더스(SK shieldus)’로 바꾸고, ‘라이프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ADT캡스는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통해 신규 사명 ‘SK쉴더스’를 공개하고 새로운 비전 및 사업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사진=SK쉴더스
ADT캡스는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통해 신규 사명 ‘SK쉴더스’를 공개하고 새로운 비전 및 사업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사진=SK쉴더스

26일 오전  ADT캡스는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열고 신규 사명 ‘SK쉴더스’를 공개하고 새로운 비전 및 사업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새 사명 SK쉴더스는 ‘보호하다(shield)’에 ‘우리(us)’를 결합한 것으로, 고객과 사회, 그리고 우리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사명 변경은 보안기업에서 안전·안심·편리의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의지를 담았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날 SK쉴더스는 새로운 슬로건 ‘안녕을 지키는 기술’도 공개했다.

새로운 ICT를 통해 ‘일상의 안심’이 ‘사회의 안전’을 만들고, ‘사회의 안전’이 ‘내일의 지속 가능’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SK쉴더스가 안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이날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근본적 변화(딥체인지)를 거듭해 온 우리 회사는 SK의 새 가족이 된 2018년을 기점으로 3년만에 2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최고의 성장을 달성했다”며 “우리는 이제 SK쉴더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라이프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의 진화를 가속화 해 2025년까지 신성장사업 매출을 5배 이상 늘리겠다”고 밝혔다.

박진효 대표는 특히 “기존 물리보안 중심의 사업 구조를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사이버보안과 클라우드, 융합보안, 무인화, 케어 등 신성장사업의 매출 비중을 2025년 60% 수준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또한, 박 대표는 고객의 삶을 개선하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SK쉴더스의 사이버보안ㆍ물리보안ㆍ융합보안ㆍ안전 및 케어 등 4대 사업 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성장 전략과 목표를 소개하고, 이들 사업 전반에 자사의 빅 테크 역량을 전방위적으로 적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적극적인 글로벌 진출과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ESG 경영도 강화하기로 했다. 

박 대표는 “SK쉴더스는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편안한 나라로 만든다는 사명감을 갖고 우리의 모든 솔루션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시공간의 제약없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ADT캡스’와 ‘인포섹’은 물리보안 및 정보보안 사업 브랜드로 그대로 유지하고, 융합보안 사업 브랜드는 새롭게 공개한 ‘SUMiTS’를 활용할 예정이다. 고객과의 신뢰를 상징했던 ‘ADT캡스’의 팔각 로고와 ‘인포섹’ 로고도 앞으로 계속 사용될 예정이다.


신광렬 기자 singha1235@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