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지오 마련, 올 마지막 기회…경산 ’펜타힐즈 푸르지오 2차‘ 이달 분양
푸르지오 마련, 올 마지막 기회…경산 ’펜타힐즈 푸르지오 2차‘ 이달 분양
  • 이승렬 기자
  • 승인 2021.11.08 0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수성구 옆 경산중산지구…사통팔달 교통 구조

[이지경제=이승렬 기자] 올해 대구에서 마지막으로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아파트를 마련할 기회가 기회가 왔다.

대우건설이 경북 경산시 중산1지구 C4-1BL에 짓는 ‘펜타힐즈 푸르지오 2차’를 이달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펜타힐즈 푸르지오 2차’는 3개 동, 지하 2층~최고 35층, 506가구(전용면적 74~101㎡)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74A형 69가구, 74B형 35가구, 84A형 199가구, 84B형 68가구, 84C형 66가구, 101A형 69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모든 가구가 남향으로, 채광성과 통풍성이 탁월하다.

펜타힐즈 푸르지오 2차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펜타힐즈 푸르지오 2차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펜타힐즈 푸르지오 2차’가 위치한 중산지구는 행정구역상 경북 경산시에 해당하지만 사실상 대구 수성구 생활권이나 다름없다. 중산지구는 수성구와 경산시 경계에 있어서다.

중산지구는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대구도시철도 2호선 사월역과 정평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환승 없이 수성구 주요지역이나 동성로 등 대구 도심으로 이동 가능하다. 경부선 경산역도 단지 인근에 있어 서울이나 대전, 부산 등 전국 주요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는 대구광역철도의 수혜도 예상된다. 대구광역철도는 경북 구미를 기점으로 칠곡과 대구, 경산을 잇는 노선으로 2023년 개통 예정이다. 이 철도가 개통되면 대구, 경북권역이 40분대 단일 생활권이 된다.

단지 주변 도로망도 탁월하다. 대구의 중심부를 가로지르는 달구벌대로가 중산지구 북쪽에 있다.

달구벌대로는 대구의 올림픽도로라 불릴 정도로 대구 교통의 동맥 역할을 하고 있다. 이 도로는 수성구 중산삼거리에서 시작해 수성구, 남구(동성로) 등 도심을 거쳐 달성군(하빈면)까지 연결돼 있다.

단지 인근에 수성톨게이트를 통해 중앙고속국도(신대구부산고속국도)도 이용할 수 있다. 이 도로를 이용하면 부산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동대구 분기점을 통해 경부고속국도 합류도 수월하다.

중산지구는 대규모 부지에 도시개발사업(옛 시가지조성사업)을 통해 개발된 만큼 상업, 문화, 여가시설 등 각종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중산지구 중앙에는 중산호수공원(중산근린공원)이 자리하고, 야외공연장, 광장, 정자, 각종 체육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에 이마트 경산점, NC백화점 경산점, 홈플러스 경산점, 롯데시네마 경산과 CGV 경산 등이 있고, 호수공원 주변에도 상업, 문화시설이 많아 생활 인프라도 풍부한 편이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성암초교와 병설유치원이 가까워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중산지구 내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도 들어설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중산지구는 사실상 수성구 생활권에 포함되지만 아파트 시세가 수성구 전세 가격 수준이다. 펜타힐즈 푸르지오 2차는 품질과 실속을 모두 충족하는 아파트”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펜타힐즈 푸르지오 2차’의 견본주택을 중산호수공원 남단(경산시 628-83번지 일원)에 자리한다.


이승렬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