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선물 준비하세요, 유통가 설선물대전 한창
설날 선물 준비하세요, 유통가 설선물대전 한창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1.12.28 11: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종이포장재만 사용 230종 출시
GS25…나를 위한 ‘명품오디오세트, 캠핑카’
세븐일레븐…홈술족을 겨냥한 주류선물세트
미니스톱…고객변화 반영한 선물로 사전예약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설날을 한달여 앞두고 유통가에서는 설선물세트를 잇달아 출시하며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이번 설선물세트는 플라스틱 없이 순수 종이 포장재만 사용하는가 하면, 나를 위한 선물로 1억원 넘는 명품 오디오세트, 고급 와인 등을 출시하는 등 색다른 선물이 많아 눈에 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선물세트 230종을 출시했다. 포장재를 플라스틱 사용없이 종이만으로  제작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올해 선물세트 230종을 출시했다. 포장재를 플라스틱 사용없이 종이만으로 제작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종이만 사용해 만든 세트 등 230여 종의 설 선물세트를 출시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 마음 사로잡기에 나선 것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설에 종이 포장재만 사용한 ‘포장이 가벼운 스팸 선물세트’ 2종을 처음 내놓았다.

제품을 고정하는 트레이를 플라스틱 소재에서 종이로 교체하고, 분리배출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조립식으로 만들었다. 이외에도 스팸 캡을 제거한 선물세트 등 환경을 고려한 포장재 개선을 통해 이번 설에만 387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다. 작년 설에 비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2배 넘게 줄였다.

명절 스테디셀러 ‘스팸 세트’는 40여 종 이상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스팸 클래식으로만 구성된 ‘스팸8호’와 스팸 클래식, 스팸 25% 라이트(스팸 마일드)로 구성된 ‘스팸8K호’가 올해도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 ‘한뿌리 흑삼’, ‘프리미엄 참기름 세트’와 ‘비비고 토종김 5호’, ‘비비고 직화구이김 1호’와 ‘비비고 토종김 3S호’, ‘명가 감태김’ 선물세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도 선보였다.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늘렸다.

명절 상차림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외에도 국내산 꿀과 찹쌀에 밤, 호박씨, 건포도 등을 넣어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햇반솥반 건강한 꿀약밥 세트’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 눈높이는 물론 사회적 가치를 담아 선물 구성을 다양하게 꾸렸다”며 “우리 사회와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선물세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모델이 GS25 매장에서 임인년 호랑이 해 관련 금 상품을 들고 있다. 사진= GS25
모델이 GS25 매장에서 임인년 호랑이 해 관련 금 상품을 들고 있다. 사진= GS25

GS25가 2022년 임인년 흑호랑이해 설을 맞아 총 822종의 명절 선물 상품을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

GS25의 이번 설선물은 ‘나를 위한 선물 소비’를 뜻하는 미코노미(Me와 Economy의 합성어)와 프리미엄 상품 수요 확대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고가 미코노미 상품으로 1억3340만원의 윌슨베네시사의 명품 오디오세트를 선보였다. 이외에 7000만원이 넘는 캠핑카, 1000만원 상당의 ‘100점와인’ 6종 기획 세트 등이 눈에 띈다.

임인년 흑호랑이해를 기념해 호랑이가 디자인된 순금 호랑이 코인 3종과 황금호랑이 4종, 블랙호랑이목걸이 등 16종의 금 상품도 판매한다. 순금 상품은 주문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완성된 상품은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보증서와 함께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고객은 전국의 GS25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점포에 비치된 카탈로그를 통해 주문한 후 택배로 받아볼 수 있으며, 106개의 농·수·축산 선물세트 등은 제휴 신용카드로 1월 18일까지 사전 예약 구매 시 2+1 등 특별한 증정 혜택이 주어진다.

양윤정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장은 “매년 GS25에서 명절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미코노미와 고급 선호 트렌드에 부합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일반 명절 선물 또한 사전 구매 할인 등 파격적 판촉행사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 혜택을 고객들께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홈술족을 겨냥한 주류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홈술족을 겨냥한 주류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총 450여 종의 다양한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홈술 트렌드가 계속됨에 따라 홈술족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50여 종의 주류를 선물세트로 내놓았다.

올해 추석 때 선보여 완판을 기록했던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시리즈’도 다시 선보였다. 900만원대의 ‘M디캔터’부터 ‘No.6’, ‘쉐리오크 25년’, ‘에스테이트’ 등 프리미엄 위스키 맥캘란 4종을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세계적인 와인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100점 만점을 받은 명품 와인 ‘컨티뉴엄’을 판매하며, ‘핸쉬케‘, ‘슈레이더까버네’, ‘로코야까버네’ 등 프리미엄 와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프리미엄 주류 외에도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를 돕기 위해 10만원 미만의 중저가 주류 선물세트도 폭넓게 준비했다.

편의점 주 고객층인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세븐일레븐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명품에 대한 관심과 구매가 높아짐에 따라 구찌, 프라다, 페라가모 등 명품 브랜드의 지갑, 가방 20여 종도 선물세트 품목으로 준비했다.

거리두기 강화로 늘어난 홈오락실 수요에 따라 ‘닌텐도 스위치 OLED 버전’과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링 피트 어드벤처’ 등 인기 게임팩 7종도 준비했으며, 이와 함께 게임용 모니터도 판매한다.

‘올가홀푸드’와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과일ㆍ정육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저탄소 과일 혼합세트’, ‘무항생제 한우 특선세트’, ‘유기농 표고혼합세트 등 생산 과정부터 탄소 배출을 줄인 저탄소 인증 과일부터 동물복지 기준에 따라 사육된 친환경 한우세트, 유기농 버섯 등 프리미엄으로 보다 다양하게 준비했다.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먼저 명절 선물을 미리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사전 예약 혜택을 강화했다.

이달 말까지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인기 명절 선물세트 20여 종을 대상으로 엘페이(L.pay) 결제 시 3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1월 한 달 간은 명절 베스트 기획상품 100여 종을 대상으로 제휴카드(하나/농협) 결제 시 15% 현장할인 받을 수 있으며, 롯데카드(5만원 이상) 결제 시 10% 현장 할인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 설 선물세트는 점포 내 비치된 카탈로그와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가까운 점포에서 예약 접수하면 된다.

미니스톱은 1월 3일부터 설선물세트 예약을 받는다. 사진=미니스톱
미니스톱은 1월 3일부터 설선물세트 예약을 받는다. 사진=미니스톱

편의점 미니스톱이 내년 1월 3일부터 20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가전/전자제품, 정육, 수산물, 건강식품, 취미용품 등 총 594품목이다.

미니스톱의 올해 설 선물세트는 코로나19로 인해 확산된 고객들의 변화를 반영했다. 자신과 타인을 위한 삶의 질과 만족감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따라 닌텐도스위치, 마사지기 및 온수매트 등 가전/전자제품과 생활용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홈술족을 위한 다양한 가격대의 위스키, 와인 등 주류 상품을 준비했다.

미니스톱은 코로나19로 ‘집’을 중심으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집에서의 더 행복한 문화생활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여 관련 상품군을 준비했다. 닌텐도 콘솔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인기로 품귀 현상을 만들기도 했던 ‘닌텐도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을 판매한다.  

집에서 안락하게 쉬고자 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브람스 안마의자’, ‘김수자 종아리발 마사지기’ 등 안마용품 또한 다양하게 선보였다.

미니스톱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늘어난 홈술족을 위하여 다양한 주류 상품군도 준비했다.

먼저 세계적인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 블루라벨 병에 동물 띠를 새긴 ‘조니워커블루 호랑이띠 에디션 750ml’을 판매한다. ‘발렌타인 21년산 700ml’, 조선시대 3대 명주라고 불리는 ‘이강주18호’ 또한 만날 수 있다.

그 외에도 제주 천혜향, 골드망고 등 고급 과일 상품과 설 선물세트로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정육, 수산물, 햄, 주방가전 용품, 특산물 상품도 다양한 가격대로 풍성하게 마련돼 입맛에 맞는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예약 주문이 가능하다.

미니스톱은 다음달 3일부터 20일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결제하면 20%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정관장홍삼, 멀티비타민, 영광굴비 등 58품목 대상으로 10% 할인을 제공하는 미니스톱X카카오페이 멤버십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정원석 미니스톱 상품전략부 MD는 “집에서의 생활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설 선물 상품들을 준비했다”이라며 “고마운 사람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한 미니스톱 선물세트를 보고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