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다이어트, 장부터 튼튼하게”…유통家 ‘유산균’ 마케팅
“새해 다이어트, 장부터 튼튼하게”…유통家 ‘유산균’ 마케팅
  • 김진이 기자, 정윤서 기자
  • 승인 2022.01.04 1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바주스, 유산균 함유 에너지보울 3종 선봬
​​​​​​​JW중외제약, 여성용 유산균 ‘리스펙타’ 출시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잡코리아가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들의 단골 새해 목표 1~2위는 운동과 다이어트 등 건강과 관련된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하고 튼튼한 몸을 위해 장 건강부터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장 건강을 통해 신진대사 능력을 올리면 운동과 다이어트 효과도 높일 수 있다. 연초 유통가는 유산균 마케팅이 활발해, 각종 혜택도 노려볼 수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잠바주스는 4일 새해를 맞아 건강을 기원하는 ‘에너지보울’ 3종을 출시하며 유산균 마케팅에 돌입했다. 

잠바주스가 새로 출시한 ‘유산균 에너지보울’ 3종. 사진=SPC그룹
잠바주스가 새로 출시한 ‘유산균 에너지보울’ 3종. 사진=SPC그룹

이번 신제품은 잠바주스의 대표 메뉴인 ‘에너지 보울’로 신선한 제철과일과 각종 견과류와 그라놀라, 치아씨드 등 다양한 재료를 토핑한 스무디에 프로바이오틱스(활생균) 유산균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3종은 오렌지주스에 딸기, 파인애플, 바나나 등을 갈아 넣은 상큼한 맛의 스무디 위에 여러 가지 토핑을 얹어 새해 일출을 연상시키는 ‘선라이즈 에너지보울‘과 사과주스와 케일, 망고, 바나나 등 과일과 채소를 혼합해 갈아낸 뒤 생 키위, 라즈베리 토핑을 더한 ‘그린데이 에너지보울’, 홍시와 요거트가 섞인 달콤한 스무디 위에 고소한 치아씨드, 피스타치오, 건크렌베리가 토핑으로 듬뿍 담겨 부드럽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홍시파워 에너지보울’ 등 3종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판촉행사도 진행한다.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해피오더로 모닝 픽업 주문 시 신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JW중외제약은 여성을 주요 고객층으로 한 새로운 유산균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JW중외제약의 여성용 건강기능식품 ‘여성이 건강해질 유산균 리스펙타’. 사진=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의 여성용 건강기능식품 ‘여성이 건강해질 유산균 리스펙타’. 사진=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은 여성 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여성이 건강해질 유산균 리스펙타’를 내놓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여성이 건강해질 유산균 리스펙타’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질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리스펙타 활생균을 주원료를 사용했다.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는 질 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이다.

또 항균 효과가 있는 락토페린을 함유해 질염과 같은 여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연과 셀렌을 더해 질 건강 외에도 장 건강과 면역력, 항산화 효과까지 4중 복합 기능성을 인증받았고, 활생균이 생존하는 데 적합한 유산균 전용 생산라인(EPP)에서 만들어졌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여성이 건강해질 유산균 리스펙타’는 하루 한 포 섭취만으로 리스펙타 유산균 50억마리가 보장돼 질 내부 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잦은 질염으로 불편함을 겪는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이 기자,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