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지는 카페생활…반려동물과 함께, 집에서도 카페처럼
달라지는 카페생활…반려동물과 함께, 집에서도 카페처럼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1.06 1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북한강 조망에 반려동물 배려한 ‘더북한강R점’ 내일 오픈
투썸, 스텐 텀블러를 함께 구성한 ‘투썸X락앤락 하트홀릭’ 선물세트
카페베네, 13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서 최대 30% 할인에 경품 증정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을 반영해 커피전문점이 변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확보한 매장을 선보이는가 하면, 집에서도 커피전문점의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을 내놓은 것이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북한강 전경을 바라보며 새로운 경험이 가능한 ‘더북한강R점(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806-1)’을 7일 개설한다고 6일 밝혔다.

4층, 좌석 300여석 규모인 더북한강R점은 매장 내부 공간 역시 간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자연 경관을 인테리어처럼 느끼도록 북한강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대형 창을 마련했다.

이곳은 차량 90여대의 주차 공간도 갖췄으며,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 전략에 맞춘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전기자동차를 위한 3대의 전기차 충전 시설도 있다.

스타벅스가  1월7일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변에 개장하는 '더북한강R점'.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가 7일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변에 개장하는 '더북한강R점'. 사진=스타벅스

이와 함께 접근성이 편리한 북한강 인근에서 자전거길을 이용하는 야외 활동 고객을 위해 최대 30여대의 자전거와 바이크를 주차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을 마련하는 등 고객의 다양한 이동수단을 고려했다.

특히 반려동물과 아웃도어 등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인테리어에 반영해 이에 맞는 여러가지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펫 파크 공간은 약 100평 규모로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공간이 마련된 매장은 이곳이 국내 스타벅스 최초이자 유일하다. 스타벅스는 더북한강R점을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펫티켓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한 매장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반려동물과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더북한강R점 전용 패밀리 MD 2종을 선보이고, 향후 패밀리 MD 판매 수익금 등으로 최대 1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동물자유연대와 펫티켓 및 유기동물 지원 사업 등에 대한 다양한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더북한강R점은 박스를 사선으로 자른 듯한 조형적인 형태를 통해 자연을 조망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한국건축문화대상, 한국건축가협회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조병수 건축사(조병수건축연구소)가 진행했다.

투썸플레이스는 마음을 담은 설 선물세트 6종 출시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마음을 담은 설 선물세트 6종 출시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투썸의 설 선물세트는 새로운 변화와 건강한 일상을 기원한다는 마음(heart)을 담았다. 고품질 스테인리스 텀블러를 함께 구성해 지속가능한 가치를 더한 ‘투썸X락앤락 하트홀릭’과 커피 애호가를 위해 다양한 홈카페 제품으로 꾸린 ‘투썸 커피홀릭’ 2가지 종류다. 단품 구매 시보다 최대 30% 할인된 1~3만원대로 만나볼 수 있다.

‘투썸X락앤락 하트홀릭’ 라인은 스테인리스 소재의 락앤락 텀블러를 포함했다. ‘하트홀릭 I’은 스틱커피와 심플한 스텐 머그컵, ‘하트홀릭 II’는 스틱커피와 핸드드립 커피, 사무실 외 차량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텀블러로 구성했다. ‘하트홀릭 III’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디카페인 스틱커피와 함께 손잡이가 달린 스트랩 텀블러를 담았다.

‘투썸 커피홀릭’ 라인은 언제 어디서나 여유롭고 편안하게 커피 타임을 가질 수 있도록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 제품(aList)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커피홀릭 I’은 라떼 2종(초콜릿 라떼, 바닐라 라떼)과 머그컵으로 꾸렸다. ‘커피홀릭 II’는 투썸플레이스의 다양한 홈카페 제품을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팩으로 스틱커피 6팩, 초콜릿라떼 2팩, 바닐라라떼 1팩으로 구성했다. ‘커피홀릭 III’는 아웃도어족을 겨냥해‘, 투썸의 블랙그라운드 원두 1팩(200g)과 원두를 간편하게 내려 마실 수 있는 휴대용 드립 세트(핸드드립 그라인더, 드리퍼, 텀블러)를 포함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자사 멤버십 ‘투썸하트’ 회원을 대상으로 설 선물세트 구매 시 아메리카노를 쿠폰으로 증정하는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혜택은 2월 2일까지 설 선물세트 결제 건에 한해 적용되고 이벤트에 대한 상세 내용은 투썸하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집 뿐만 아니라 캠핑 등 야외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와 텀블러, 머그 등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설날에 맞춰 투썸이 세심하게 준비한 선물세트로 소중한 분들에게 전할 마음을 담은 선물을 미리 준비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카페베네는 1월 13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카페베네
카페베네는 1월 13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카페베네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가 1월 13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역대급 혜택을 담은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카페베네는 “a day at home, WINTER HOME CAFÉ”라는 타이틀 아래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할인이벤트를 준비했다. 1월 13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카페베네 선물세트와 베네 홀리데이 키트를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 상품 구매 시 1만원 상당의 카페베네 멤버십 쿠폰 패키지가 추가 증정된다. 자사 브랜드 스토어 찜 설정 시 라이브 방송 상품을 2000원 추가 할인도 적용 받을 수 있다.

카페베네는 이번 라이브 방송 시청자를 위한 특별한 경품 혜택도 함께 준비했다. 방송에서 구매 인증을 한 고객 중 20명에게 카페베네 아메리카노와 콜드브루로 구성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 정답자 전원에게 베네캣 달고나를 증정할 예정이다.

라이브에서는 베네 드립백 시그니처 선물세트, 베네 드립백 디카페인 선물세트를 비롯해 홈카페 커피백 선물세트, 홈카페 베네브루 선물세트, 베네 홀리데이 키트 등 다채로운 카페베네의 인기, 신규 MD 구성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에 새로 출시된 카페베네 선물세트는 카페베네의 커피와 텀블러, 머그컵 등이 함께 담긴 구성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나만의 카페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가격대와 구성으로 준비돼 개개인의 취향에 맞춰 소중한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에 적합하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카페베네’ 채널을 검색해 해당 시간에 라이브 방송을 클릭해 라이브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역대급 혜택을 담은 쇼핑 라이브를 준비했다”라며, “카페베네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다가오는 설 선물도 합리적인 가격에 미리 준비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