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은행家] KB국민銀, 2022 ‘KB라스쿨 입학식’ 실시 外
[오늘의 은행家] KB국민銀, 2022 ‘KB라스쿨 입학식’ 실시 外
  • 김수은 기자
  • 승인 2022.01.17 10: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銀, 2022 ‘KB라스쿨 입학식’ 실시
NH농협銀, 디지털 자산관리 대중화 선도

[이지경제=김수은 기자] 은행들이 사회공헌활동과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KB라스쿨’ 입학식을 진행했으며, NH농협은행은 자산관리 세미나 ‘언택트 WM로드쇼’를 개최한다. 
 

KB국민은행은 최근 ‘KB라스쿨 입학식’을 진행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최근 ‘KB라스쿨 입학식’을 진행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4일 ‘KB라스쿨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KB라스쿨(La School)은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라는 의미로 지난해 1월에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코로나19에도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원격교육 플랫폼을 활용해 고등학생 교육을 지원한다. 유명 강사의 온라인 실시간 강의와 우수한 대학생 멘토의 1:1멘토링과 정서함양을 위한 비교과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청소년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지원한다.

KB라스쿨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 이번 비대면 입학식에는 대학생 멘토 130여명과 예비 고1,2학년 학생 300여명이 참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윤종규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밝힌 ‘사회와 환경, 이웃과 국민을 먼저 배려하고 존중하며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KB로 자리매김하자’는 의지에 따라,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을 KB국민은행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06년부터 지속된 청소년 지원 대표사회공헌사업을 ‘KB Dream Wave 2030’으로 재정비했다.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해 2030년까지 추진할 사회공헌 목표를 수립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이 자산관리 세미나 ‘언택트 WM로드쇼’를 21일까지 개최한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자산관리 세미나 ‘언택트 WM로드쇼’를 21일까지 개최한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2022 언택트 WM로드쇼’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부터 21일까지 서울 중구 본사에서 진행되는 ‘WM로드쇼’는 자산관리(WM)사업 전반에 걸쳐 마케팅 기법과 금융시황 등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는 자산관리 세미나다. 올해로 11년째를 맞았으며, 전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석할 수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이날 개막식에 참여해 ‘디지털 전환’과 ‘고객중심 자산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비대면 시대 자산관리 분야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주문했다. 그는 “향후 디지털로 자산관리 전문가를 연결하는 ‘하이브리드형 자산관리 모델’을 구현할 것”이라며 “디지털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전문적인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산관리서비스 대중화를 선도하는 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수은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