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형 우수상품 선보이는 유통가 기획전 눈길
실속형 우수상품 선보이는 유통가 기획전 눈길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1.21 12: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9…실속있는 중소기업 우수상품 기획전
신세계…·주류 애호가 위한 설날선물세트
위메프…‘나 혼자 산다’ 1인가구 맞춤상품
대상…최대 60%할인 ‘네이버 브랜드데이’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상품을 모아 마케팅을 전개하는 유통가 움직임이 활발하다. 21일 유통가에 따르면 실속있는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엄선해 설날선물 기획전과 주류 애호가를 위한 선물세트,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상품기획전 등이 열리고 있다.

대상㈜ 청정원이 설을 맞아 1월 24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연다.

네이버 청정원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설 선물세트를 비롯한 청정원 대표 인기 제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내용이다.

대상 청정원이 1월 24일 하루동안 최대 60% 할인하는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연다. 사진=청정원
대상 청정원이 1월 24일 하루동안 최대 60% 할인하는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연다. 사진=청정원

인기 설 선물세트를 특가가 가장 눈에 띈다. 청정원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2022 설날 선물세트 2만원대 특선형, 2022 설날 선물세트 고급형 모음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설 선물세트 외에도 건강 간식 츄앤, 가정식 메인 메뉴 호밍스 바싹불고기/낙곱새, 스파게티 소스, 안주야 세트, 순살치킨 야식이야, 마시는 홍초 등의 인기 제품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구매 옵션별로 증정품도 있어 더욱 풍성하게 쇼핑할 수 있다.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기념한 쇼핑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낮 12시 30분과 저녁 8시에 두 차례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명절에 어울리는 인기 제품들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 방송에서 구매인증을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명에게는 미원라면 1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청정원 브랜드데이 하루 동안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에게는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2등에게는 7만원, 3등 5만원, 그리고 10등까지는 3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이 밖에도 네이버페이 최대 15% 적립, 스토어찜 및 소식알림시 1000원 쿠폰 증정 등의 혜택이 마련돼 있다.

대상㈜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청정원 인기제품과 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G9는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엄선한 설 특별전을 개최한다. 사진=G9
G9는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엄선한 설 특별전을 개최한다. 사진=G9

G9(지구)가 이달 31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22년 랜선귀성 가치있는 설날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굴비, 견과, 과일, 떡 등 명절 선물로 좋은 실속있는 중소기업 우수상품 만을 엄선해 선보인다.

풍성한 혜택도 눈에 띈다.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각 쿠폰은 ‘누구나 15%’, ‘스마일클럽 20%’ 태그가 붙은 중소기업유통센터 상품에 적용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굴비, 견과류, 과일, 떡 등 설 대표 상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쫄깃한 육질과 감칠맛이 뛰어난 ‘비꽃처럼 국내산 100% 굴비 선물세트‘, 신선한 견과를 담은 ‘호정가 넛츠 견과선물세트’가 대표적이다. 풍성한 명절 선물로 좋은 ‘누리원 과일선물세트’, 고소하고 달콤한 ‘착한떡 고소한 호두찹쌀떡’도 있다.

이외에도 맞춤선물관, G9선정맛집, 식품관, 리빙관, 뷰티/패션관 등 분야별 인기 선물을 제안한다. 식품관에서는 ‘옛날 소면 구포국수 오색 면 잔치국수’, ‘맘메이크 참블랙선식’ 등을, 리빙관에서는 ‘미라벨 발편한 주방매트 싱글형’, ‘쿠참 초고속 진공블렌더 그레이’, ‘아로나 무선 핸디 청소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뷰티/패션관에서는 ‘키라니아 라디에스 컬링 에센스’, ‘디아르망 오리지널 옴므 페로몬 향수’, ‘토아르 리얼 뱀가죽 슬림 장지갑 블랙’ 등을 판매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9 페이지에서 ‘가치있는 설날선물’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원주경 G9사업팀 매니저는 “비대면 랜선 명절을 앞두고 설 선물 수요가 크게 늘고 있어 실속있는 중소기업 우수상품만을 엄선한 특별한 기획행사를 선보인다”며 “신선식품, 가공식품은 물론, 리빙 및 패션뷰티 상품까지 한자리에 선보이는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L&B는 설 선물세트 40여 종을 출시했다. 사진=신세계L&B
신세계L&B는 설 선물세트 40여 종을 출시했다. 사진=신세계L&B

신세계L&B가 홈술과 비대면 설 명절 분위기를 고려해 가성비를 갖춘 상품부터 애호가들의 관심을 끄는 상품까지 다양한 구성의 주류 선물세트 40여 종을 출시했다.

홈술과 비대면인 명절 분위기를 고려해 가성비를 갖춘 상품부터 애호가들의 관심을 끄는 상품까지 다양하다.

누구에게나 어필할 수 있는 와인을 찾는 실속파를 위한 추천세트로는 ‘피치니 키안티’와 ‘피치니 키안티 클라시코’로 구성된 이태리 피치니 세트가 있다. 이태리 국민 와인으로 알려진 키안티 와인은 음식과 곁들여 편안하게 마실 수 있는 타입으로 부담 없는 선물로 제격이다. 적절한 산미가 특징으로 한식과도 잘 어울린다.

와인 애호가를 위한 선물을 찾고 있다면 맛으로 정평이 난 와인으로 선별된 추천세트를 눈여겨보자. ‘투핸즈 세트’는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최고의 와인 메이커로 극찬을 받은 투핸즈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와인 2종으로 구성돼 섬세한 입맛을 가진 미식가들을 위한 선물로 좋다.

또 이마트 바이어의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하고 높은 판매량으로 그 맛이 검증된 와인 2종이 ‘이마트 국민 와인 세트’로 구성되어 판매된다. 가성비가 뛰어난 포르투갈의 토착품종 레드와인과 미국 워싱턴 주의 인기 와이너리 콜롬비아 크레스트의 대표 와인이 들어있다.

특별한 홈설(Home+설날) 분위기를 위한 ‘뵈브 엘리자베스 샴페인잔 세트’도 있다. ‘뵈브 엘리자베스 샴페인’은 피노누아, 피노 뫼니에, 샤르도네 3 가지 품종을 블렌딩해 만든 프랑스 정통 샴페인이다. 이번 세트에는 오로라 샴페인 잔 1개가 포함돼 품격 있는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위메프는 1인가구를 위한 기획전 '나홀로산다'를 진행한다.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1인가구를 위한 기획전 '나홀로산다'를 진행한다.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22일 ‘나홀로산다’ 기획전을 열고 1인 가구를 위한 맞춤 상품을 선보인다. 라이프 스타일별로 주거 공간에 필요한 상품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 유형을 미니멀리스트와 맥시멀리스트로 구분하고 주방, 침실&거실, 욕실 등 공간별 아이템을 추천한다.

미니멀리스트를 위해서는 생활에 꼭 필요한 실용성 위주 아이템을, 맥시멀리스트에게는 트렌드를 반영한 인기제품을 맞춤 제안한다.

주방 카테고리에서는 미니멀리스트를 위한 동원F&B 양반밥, 스카트 버블 수세미를 추천하고 맥시멀리스트를 위해서는 리하스 에어프라이어, 종근당건강 히알루론산 스틱 등을 선보인다.

미니멀리스트에게 추천하는 침실&거실 아이템으로는 디베아무선청소기 올뉴, 에이플랜체어 D3 접이식 좌식의자 등이다. 맥시멀리스트에게는 미닉스 미니건조기(3kg), 한샘 리클라이너 소파 4인용 등을 추천한다.

욕실 용품으로는 미니멀리스트를 위한 페리오 펌핑치약, 페브리즈 화장실용 등 생필품 위주 상품과 맥시멀리스트를 위한 덴티본조르노 구취 치약+잇몸치약, 락앤락 음파전동칫솔 등 기능성 상품을 판매한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을 위한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1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