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증권家] KB국민銀 , 신탁형ISA 가입 서비스 시행 등
[오늘의 금융증권家] KB국민銀 , 신탁형ISA 가입 서비스 시행 등
  • 김진이 기자
  • 승인 2022.03.04 1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銀, KB스타뱅킹으로 신탁형ISA 가입 서비스 실시
금융투協 금융투자교육원, 가업승계 상담실무 집합 과정
두나무, 증권 플러스 통해 메타버스 투자 연수회 마련해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을 통한 신탁형ISA 가입 서비스를 4일부터 시행한다. 고객은 KB스타뱅킹을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신탁형ISA 가입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을 통한 신탁형ISA 가입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KB국민은행

신탁형ISA는 하나의 계좌에서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자산을 관리하는 상품으로 납입한도 1억원 이내이며, 연 200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고객이 3년 이상 계좌 유지시 비과세 또는 분리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영업점을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이 편리하게 신탁형ISA를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편의성을 담은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22일까지 가업승계 상담 실무 집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중소기업 대상 영업 시 알아야 할 가업승계 개요와 세무와 법규 관련 내용 등으로 구성됐다.

수강대상은 금융투자회사의 기업금융 마케팅 업무 담당자이다. 수강생은 가업승계 관련 기초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를 분석해보면서 상담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

교육은 내달 11일부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2주 교육으로 12시간 진행된다.

두나무가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미래에셋증권과 함께 11일 국내 최초 메타버스 런치 투자 연수회를 개최한다.

두나무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미래에셋증권과 함께 이달 11일 국내 최초 메타버스 런치 투자 연수회를 개최한다. 사진=증권플러스

이번 연수회는 직장인들을 위해 점심시간 동안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되며, 윤재홍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리서치팀 연구위원이 ‘주식 초보자도 쉽게 접근하는 미국 주식과 ETF’에 대해 다룬다.

두나무 관계자는 “증권플러스와 증권플러스 비상장 이용자에게 투자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업무로 바쁜 직장인 투자자와 주식 투자에 효율적인 전략 수립이 필요한 초보 투자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