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투자家] 종합예술인 아이유 씨, 우리금융그룹 알린다
[오늘의 금융투자家] 종합예술인 아이유 씨, 우리금융그룹 알린다
  • 김진이 기자
  • 승인 2022.04.22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홍보대사로 영입…2030 세대 대상 마케팅 강화
IBK기업銀, IBK 장병급여 안심통장 출시…국내최초
키움투자자산운용, 핌코와 펀드출시…신흥국채권限
우리금융그룹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고객인 2030 세대 공략을 위해 연예인 아이유 씨를 새 홍보대사로 영입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고객인 2030 세대 공략을 위해 연예인 아이유 씨를 새 홍보대사로 영입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고객인 2030 세대 공략에 팔을 걷었다. 연예인 아이유 씨를 새 홍보대사로 최근 영입한 것이다.

현재 아이유 씨는 음악,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청순하고 세련된 이미지에 장기간 선행으로 모든 세대에 인기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이 추구하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과 아이유 씨의 이미지가 맞아 떨어진다. 종합금융그룹 1위 도약을 목표로 우리금융그룹은 2030세대부터 기성세대를 아우르는 아이유 씨와 함께 ‘우리’라는 브랜드의 특별한 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금융권 최초로 군 장병 급여에 대해 압류를 방지할 수 있는 ‘IBK장병급여안심통장‘을 22일 내놨다.

IBK기업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군 장병 급여에 대해 압류를 방지할 수 있는 ‘IBK장병급여안심통장‘을 내놨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군 장병 급여에 대해 압류를 방지할 수 있는 ‘IBK장병급여안심통장‘을 내놨다. 사진=IBK기업은행

이는 ‘군 장병 인권보장과 복무여건 개선을 위한 장병급여안심통장 업무협약‘을 국군재정관리단과 최근 체결한데 따른 것이다.

앞으로 장병은 전월 기준 국군재정관리단을 통한 급여이체 실적이 있을 경우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수수료 등을 횟수 제한 없이 면제받을 수 있다. 아울러 당발송금과 환전 시 주요 국제통화의 환율을 70%까지 우대 받는다.

가입대상은 군 장병 급여를 수령하는 실명의 개인으로 기업은행의 영업점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 포용금융의 실현을 위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출시하겠”고 강조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이 세계적 채권운용사인 핌코와 ’키움 PIMCO 아시아 Strategic 채권 증권 자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을 이날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펀드는 핌코의 ‘PIMCO GIS Asia Strategic Interest Bond Fund’에 재간접으로 투자하는 상품으로, 아시아의 고수익 크레딧 채권에 유연하게 투자해 안정적이고 매력적인 인컴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이다.

올해 키움증권의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보다 감소했다. 서울 여의도에 있는 키움증권 전경. 사진=이지경제
키움투자자산운용이 채권운용사인 핌코와 ’키움 PIMCO 아시아 Strategic 채권 증권 자투자신탁’을 출시했다. 서울 여의도에 있는 키움증권. 사진=이지경제

키움 PIMCO 아시아 Strategic 채권 펀드는 아시아 신흥국의 투자등급, 하이일드 크레딧 채권에 주로 투자해 매력적인 인컴 수익을 추구한다.

펀드는 목표수익률(보수차감전) 연 4~6% 수준으로 운용 예정이며, 키움증권과 SC제일은행에서 구매할 수 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미국이 기준금리를 연말까지 6~7회 인상한다. 향후 위험자산의 변동성은 더 확대되고, 일반적인 채권투자의 수익률도 제한적일 것”이라며 “아시아 신흥국의 크레딧 채권 투자로 상대적으로 높은 쿠폰 수익률을 추구해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