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활짝
유통가,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활짝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4.28 14: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온스타일, 상반기 최대 ‘온스타일 락 페스타’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장 방문고객에 몰빵 혜택
롯데쇼핑, 계열사 온·오프라인 총출동 쇼핑행사
11번가, 100대 톱 브랜드 총집합 '블러썸' 축제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2년여 만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유통업계가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다. 온라인 쇼핑을 즐기던 사람들이 매장에 방문해 옷을 입어보고 직접 사용해보면서 오프라인 매장 행사도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온라인 유통업계에서도 홈쇼핑과 모바일을 연계한 초대형 행사를 잇달아 개최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멤버십위크'를 진행하며 매장 방문고객에 큰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멤버십위크'를 진행하며 매장 방문고객에 큰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를 멤버십 위크로 지정하고, 매장을 방문해 구매하는 회원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한다.

백화점, 전문점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만 혜택을 제공해 집객 효과를 노렸다.

멤버십 위크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해부터 시작한 전사 차원의 행사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한 차례씩 진행된다. 회원만을 위한 차별화된 할인 및 적립 혜택을 통해 기존 고객에 대한 충성도를 확보하고 신규 고객 유입도 늘리려는 전략이다. 실제로 지난해 하반기 진행됐던 멤버십 위크 기간(2021년 10월 1일~11일) 중 구매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하며 모객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포인트 역시 멤버십 위크 기간에는 기존의 10배인 5%를 적립해 준다. 특히 행사 기간 중 신규가입 회원에게는 1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국내외 패션 브랜드 및 코스메틱 브랜드의 백화점 매장과 전문점 등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시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튜디오 톰보이, 보브, 맨온더분 등 자체 패션 브랜드 외에도 아크네 스튜디오, 엠포리오 아르마니, 브루넬로 쿠치넬리, 끌로에, 에르노, 제이린드버그 등 인기 명품 브랜드가 대거 포함된다.

행사 대상 브랜드의 경우 시즌에 관계 없이 전 제품에 대해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신상품이나 평소 세일에서 제외되는 상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고객기획팀장은 “일상 회복에 따라 각종 행사와 출퇴근, 여행 등을 위해 준비하려는 고객들에게 좋은 쇼핑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회원들만을 위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J온스타일이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온스타일 락(樂)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온스타일 락(樂)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가정의 달 5월 한 달간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 ‘온스타일 락(樂)페스타’를 실시한다.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모바일 앱 등 CJ온스타일 전 채널을 통해 역대급 규모의 쇼핑 지원금과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5월 1일에 VIP급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6만 원 상당의 혜택을 포함한 ‘BIG 3 이용권’을 5000 원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BIG 3 이용권’은 적립금 1만 원과 VIP 특별 매장 입장권, VIP 5% 즉시 할인 등의 혜택이 포함돼 있다.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퀴즈 이벤트’ 당첨자도 이날 발표한다. 약 천만 원 상당의 ‘샤넬 코코 핸들 미듐 캐비어 화이트’백, LG가전 등을 포함해 총 5000만 원 상당의 경품이 준비돼있다.

5월 한 달 내내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열린다. ‘샤넬 백’, ‘다이슨 에어랩’, ‘나이키 덩크 로우’ 등의 품절 대란 아이템이 경품이다. 꼭 당첨되지 않더라도 일정 횟수 이상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할인 쿠폰과 적립금을 제공한다.

파격적인 모바일 앱, TV방송 적립금, 신규회원을 위한 특별 선물과 할인쿠폰증정 행사 또한 5월 내내 계속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CJ온스타일은 평범한 판촉용 행사가 아닌 고객 취향을 세심하게 고려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는 쇼핑 행사를 기획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며, “최근 수요가 급격하게 높아진 여행/패션/뷰티 등 엔데믹 상품군과 적립금/경품 등의 풍성한 혜택으로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쇼핑이 단독 상품 할인판매 등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사진=롯데쇼핑
롯데쇼핑이 단독 상품 할인판매 등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가 올해 100주년인 어린이날을 맞아 5월 8일까지 풍성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영유아부터 어른이로 불리는 키덜트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날이 될 수 있도록 토이저러스 단독 기획 상품과 인기 브랜드 완구 등 다양한 행사 상품을 준비했다.

레고 ‘파이로랩터와 딜로포사우루스 수송’, ‘옥스포드 한국 전통가옥’과 어린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실바니안의 ‘실바니안 초록지붕 통나무하우스 스페셜’, ‘베어블레이드 얼티밋 발키리세트’ 등을 롯데 토이저러스 단독상품으로 선보인다.

어린이와 어른이를 위한 닌텐도 행사 상품도 준비했다. ‘닌텐도 스위치 본체 HAD’,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의 할인 판매 및 액세서리 전 품목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마이크로 킥보드’는 전품목 최대 7% 할인 판매하며 ‘맥시플더블 LED(그레이&베리레드)’, ‘아우디 E-TRON 유아 전동차’도 특가 판매한다.

이외에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연계한 행사도 마련했다. 4월 28일부터 5월 25일까지 롯데마트 영남권 매장 방문 시 롯데월드의 인기 캐릭터 ‘로티’와 ‘로리’ 등으로 새롭게 꾸며진 매장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이용권 및 할인권 등이 경품으로 준비돼 있다.

롯데온에서도 ‘토이저러스몰’의 인기 완구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최대 1만원 카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럭키 드로우’ 이벤트 참여고객에는 닌텐도, 뽀로로 완구 등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5월 1일까지 진행되는 롯데온 ‘토이 페스타'’에서는 완구 및 장난감 최대 50% 할인은 물론 캐릭터 브랜드관을 운영해 인기 상품을 선보이고, 브랜드별 최대 20%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11번가가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블러썸(Blossom)'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11번가
11번가가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블러썸(Blossom)'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11번가

11번가가 5월 1일부터 10일까지 국내 대표 100여개 브랜드와 함께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축제 ‘블러썸(Blossom) 브랜드 TOP100’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100대 브랜드와 올해의 신규 브랜드가 함께 참여한다.

브랜드 마니아들의 팬심을 공략할 파격 딜도 준비된다. 매일 다른 15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 딜’을 앞세워 최대 66%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5월 1일의 대표 브랜드는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코카-콜라, 유한킴벌리, 매일유업, 노스페이스, 언더아머코리아, 자코모, 롯데칠성음료 등이며, 2일에는 LG전자, 레고, 풀무원, JMW, 휠라 등, 3일에는 동원, 쿠쿠, 디스커버리 등의 브랜드 딜이 차례로 진행된다.

‘블러썸 드로우’와 ‘블러썸 기프트팩’도 만나볼 수 있다. 하루 1개의 경품을 내걸고 진행하는 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생로랑 사첼백’, ‘LG 스탠바이미’, ‘보테가베네타 카세트백’, ‘세라젬 안마의자’, ‘다이슨 에어랩’ 등 명품가방, 가전제품 등이 경품으로 나온다.

삼성전자, LG전자 가전제품, 하나투어 괌 여행상품 등 가정의 달 선물을 테마로 한 라이브방송은 ‘LIVE11’(라이브11)을 통해 하루 9~11차례 방송된다.

여름상품을 미리 구매할 수 있는 ‘미리쟁여템’ 행사도 마련했다. ‘저렴할 때 쟁여 두는 아이템’을 콘셉트로 여름 휴가나 여행 시 필요한 주요 생필품부터 냉방가전, 여름침구, 물놀이용품 등 여름준비 상품을 포함한 300여개 상품을 최대 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4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김성수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