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약, 오늘] 한미헬스케어, 메타버스 헬스케어 사업 추진 外
[바이오제약, 오늘] 한미헬스케어, 메타버스 헬스케어 사업 추진 外
  • 김진이 기자
  • 승인 2022.05.06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헬스케어가 컴투버스와 ‘메타버스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함께 추진한다. 사진=한미약품
한미헬스케어가 컴투버스와 ‘메타버스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함께 추진한다. 사진=한미약품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한미헬스케어가 컴투스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와 ‘메타버스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함께 추진한다.

한미헬스케어는 양사는 업무협약을 맺고 양사가 메타버스를 통한 의약 사업 등을 공동 개발 및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6일 밝혔다.

한미헬스케어는 최첨단 의료기기 개발 및 공급과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방면의 건강 관련 제품을 개발 및 생산, 유통하고 있다.

컴투버스는 한미헬스케어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 등을 메타버스 생태계에 맞게 접목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함께 창출할 예정이다.

특히 한미헬스케어의 의약사 대상 의료전문 포털인 HMP 플랫폼을 메타버스에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의사·약사·학회 등이 의학자료 및 임상 강의, 보험심사컨설팅 등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소셜 및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컴투버스는 최근 컴투스와 영상 콘텐츠 제작사 위지윅스튜디오, 확장현실(XR) 콘텐츠 기업 엔피가 공동 설립한 메타버스 기업이다.

 

리비벳, 가정의 달 ‘개린이’ 기획 이벤트 눈길

종근당바이오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은 가정의 달을 맞아 켄싱턴리조트 충주와 협업해 5월과 6월 두 달 간 ‘라비벳 키트’를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라비벳 키트’는 라비벳 유산균 4종 중 랜덤 1종 포함 사료 및 반려인용 유산균 등으로 구성된 특별 키트다. 켄싱턴리조트 충주 펫룸에 숙박하는 고객 대상 선착순 1300명에게 제공된다. 

이와 함께 라비벳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는 켄싱턴리조트 충주 펫룸 1박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이달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물에 반려동물과 나들이를 가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켄싱턴리조트 충주 펫룸 1박 숙박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 ‘위드랜드’ 서초, 동탄점 및 ‘오산 TV동물농장 테마파크’ 방문 시 라비벳 유산균, 사료 샘플로 구성된 라비벳 웰컴키트를 선착순으로 받아볼 수 있다. 

라비벳은 종근당바이오의 기술력과 동물의약품 전문기업 이글벳 수의사팀의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된 반려동물 전용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다. 

 

GC녹십자의료재단, 공식 홈페이지 전면 재단장

GC녹십자의료재단이 고객 중심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재단장해 새로 열었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대중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GC녹십자의료재단의 임상검사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홈페이지 서비스 환경을 개편했다. 스마트폰 상용화 시대인 만큼 PC, 스마트폰 등 접속 환경에 맞춰 화면 해상도가 자동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사이트’를 도입해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PC와 동일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재단의 다양한 검사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체 메뉴 레이아웃을 직관적으로 수정했다. 또한 메디컬·헬스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브 온 GC 랩스’ 카테고리를 신설해 일반인들도 다양한 의학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GC녹십자의료재단 관계자는 “고객의 편의성 및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미정밀화학, mRNA 백신 원료 위탁생산 추진

한미약품그룹은 원료의약품 전문회사 한미정밀화학이 주사업인 원료의약품을 넘어 ‘하이테크 위탁개발생산(CDMO)’으로 미래 혁신 성장 동력을 창출한다.

한미약품그룹에 따르면 한미정밀화학은 감염병 사태로 mRNA 백신 등의 원료에 쓰이는 LNP(지질나노입자), 뉴클레오타이드, 캡핑 물질 및 폴리에틸렌글리콜(PEG) 유도체, 펩타이드 등 합성 바이오의약품 원료 물질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해당 분야의 CDMO 비즈니스로 사업을 확대한다.

이를 위해 100억원 정도 투자해 ‘하이테크 CDMO’를 위한 설비 확충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미정밀화학은 작년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및 원부자재 생산설비 확충 사업에 선정돼 16억원을 지원받았다. 80억원대 규모의 자체 자금을 더해 설비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한미정밀화학은 고순도 신약 원료 물질의 대량생산 기반을 갖추고 있다. 현재 한미약품 신약 물질 벨바라페닙(파트너사 제넨텍), FLT3(파트너사 앱토즈), 포지오티닙(파트너사 스펙트럼)의 원료 개발 및 생산을 맡고 있다. 합미약품 랩스커버리 시리즈의 원료도 개발 및 생산한다.

 

HK이노엔 컨디션 스틱, 초대형 랩핑 광고 진행 

HK이노엔 컨디션은 서울 성수동의 랜드마크인 ‘메가박스 스퀘어 성수’ 건물 전면에 초대형 랩핑 광고를 설치했다. 랩핑이란 벽이나 기둥 등에 랩을 씌우듯 광고물을 덮는 기법이다. 

이번에 공개한 옥외 광고는 컨디션 모델인 전소미의 다양한 모습과 제품 특징을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HK이노엔은 성수동 외에 영화관, 야구장, 강남역과 부산 제2롯데월드가 위치한 오시리아역등 에 옥외광고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신제품 컨디션 스틱을 알린다. 영화관과 야구장에서 취식이 가능해지면서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HK이노엔은 메가박스, 키움 구단과 협업해 각각 현장에서 간식 구매와 현장 이벤트 참여시 신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HK이노엔 음료 사업부 관계자는 ”컨디션 스틱은 3월 출시 이후 매주 40% 이상 판매실적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거리두기 해제 이후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컨디션 스틱을 즐기고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아오츠카, 기아 홈 경기서 ‘스폰서 데이’ 진행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가 3년 만에 프로야구 팬들과 현장에서 만났다.

동아오츠카는 3일 열린 KIA 타이거즈와 키움 히어로즈 경기에 프로야구 팬들을 대상으로 ‘스폰서 데이’를 진행했다.

이날 동아오츠카는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시구·시타 이벤트, 포카리스웨트 전광판 퀴즈 이벤트, 수분충전댄스타임, 현장 프로모션 등을 진행했다.

시구와 시타에는 동아오츠카 소비자 가족의 아들과 아버지가 참여해 아버지가 아들의 꿈을 응원한다는 포카리스웨트 브랜드 메시지를 담았다.

또, 포카리스웨트 전광판 퀴즈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당첨자에게 포카리스웨트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프로야구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은정 동아오츠카 커뮤니케이션팀장은 “엔데믹 기대감에 따른 프로야구 팬들의 열기가 이번 포카리스웨트 스폰서 데이 현장을 가득 메웠다”며 “취식과 육성응원 등이 재개된 만큼 포카리스웨트는 그 동안 억눌려왔던 야구 팬들과의 현장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 여성 케어 브랜드 ‘지노렉스’ 출시

동아제약은 여성 Y존 케어 전문브랜드 ‘지노렉스’를 출시한다.

지노렉스는 동아제약의 항균 특허 원료를 통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적용해 민감하고 자극 받기 쉬운 여성의 Y존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는 여성 청결제 브랜드다.

브랜드명은 여성(의), 여성생식기를 의미하는 진(Gyn)과 ‘휴식을 취하다’, ‘진정하다’를 뜻하는 relax의 합성어로 여성 Y존의 진정한 건강함과 휴식을 제안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에 론칭한 제품은 지노렉스 페미닌 클린폼과 지노렉스 페미닌 클린 티슈 2가지 품목이다. 지노렉스 페미닌 클린폼은 여성의 연약하고 민감한 부위를 부드럽고 산뜻하게 세정해 건강한 pH밸런스를 유지해 주는 폼 타입 여성 청결제이다. 지노렉스 페미닌 클린 티슈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Y존 전용 여성 청결 티슈다.

지노렉스는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피부자극테스트에서 등급을 획득했으며, 페미닌 클린폼은 질염의 대표 원인균인 대장균과 칸디다균을 99.9% 항균 하는 효과를 인체적용 임상시험을 통해 확인했다. 탈취력 테스트에서도 95% 이상의 탈취 효과를 보였다.

 

광동 옥수수수염차,  캠페인 광고 온에어

광동제약은 버추얼 인플루언서 한유아와 함께하는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신규 TV광고와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새로 선보이는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 일등 일상차’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목표다.

광동 옥수수수염차는 그동안 김태희, 현빈, 조보아, 선미 등 당대의 건강미를 대표하는 모델을 발탁해 ‘건강한 일상음료’ 이미지를 구축해왔다. 

올해 새 모델로 선정된 한유아는 뛰어난 댄스실력과 가창력을 겸비한 버추얼 인플루언서로서 광동 옥수수수염차로 가꾸는 활력 있는 일상을 효과적으로 연기했다. 

‘옥쓔로 너만의 리듬을 만들어봐’를 슬로건으로 제작된 TV광고에서는 기상·식사·퇴근·홈파티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이 시간대별로 그려진다. 한유아는 리드미컬한 댄스와 함께 MZ세대의 언어유희를 반영한 ‘옥쓔(‘옥수수수염차’의 축약)’ 구호를 반복하는 장면으로 다양한 일상에 옥수수수염차가 함께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소비자들이 공감하는 장면에 따라 자신만의 ‘수염차 루틴’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한다는 의도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