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연금家] KB국민銀, KB모바일브랜치 등 고도화
[오늘의 금융연금家] KB국민銀, KB모바일브랜치 등 고도화
  • 김진이 기자
  • 승인 2022.05.09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銀, AI 예측 모델 기반 시스템 ‘WON맵시’ 구축
국민연금, 4대 사회보험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교육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국민은행과 우리은행, 국민연금공단이 고객 펀의 제고를 위해 팔을 걷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웹 기반의 비대면 플랫폼인 KB모바일브랜치와 KB미리작성서비스 모바일 버전을 고도화했다고 9일 밝혔다.

KB모바일브랜치는 앱이나 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LMS발송, 네이버 검색, QR촬영을 통해 모바일 웹에서 상품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국민은행은 이번 고도화를 통해 UI, UX를 전면 개편하고 수신상품 8종, 외환·카드 등 신규 가능 상품을 추가했다.

KB국민은행이 웹 기반의 비대면 플랫폼인 KB모바일브랜치와 KB미리작성서비스 모바일 버전을 고도화했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웹 기반의 비대면 플랫폼인 KB모바일브랜치와 KB미리작성서비스 모바일 버전을 고도화했다. 사진=국민은행

KB미리작성서비스도 모바일 버전을 고도화해 UI, UX 개선하고 이용대상을 개인사업자까지 확대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고도화를 통해 고객이 편리해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차별화한 비대면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우리금융지주의 주력인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이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가 전문데이터 분석가의 도움 없이 인공지능(AI) 예측 모델 기반으로 마케팅 대상을 추출할 수 있는 타겟팅 시스템 ‘WON맵시’를 이날 구축했다.

WON맵시는 데이터 추출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마케팅 담당자가 직접 마케팅 대상을 선정할 수 있는 추출 요건을 입력하면 고객의 수요 등 빅데이터 모델 을 조합한 시뮬레이션으로 최적의 마케팅 대상을 선정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우리은행은 WON맵시 구축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게 됐으며, 마케팅 활동의 정확성을 높이고, 설계에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WON맵시 구축으로 시간 단축과 고객 만족도 향상이 기대된다. 추가적인 고객 선정 요건과 UI, UX 개선 등을 통해 영업점에서도 AI 예측 모델에 기반한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확대하겠다”고 부연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정배)이 누구나 쉽게 4대 사회보험 제도를 이해하고 포털사이트(www.4insure.or.kr)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4대 사회보험 온라인 교육’을 이날부터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기본교육(포털사이트 이용방법, 4대 사회보험 제도 안내)과 주제 교육으로 각각 이뤄졌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4대 사회보험 포털사이트(www.4insure.or.kr)와 각 기관 유튜브 채널(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유튜브)을 통해 상시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김정학 국민연금 이사는 “이번 교육으로 국민이 사회보험 제도를 쉽게 이해하고, 포털사이트를 활용해 각종 사회보험 신고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