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약, 오늘] 한미약품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 FDA 패스트트랙 품목 지정 外
[바이오제약, 오늘] 한미약품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 FDA 패스트트랙 품목 지정 外
  • 김진이 기자
  • 승인 2022.05.09 16: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골프 황제 박세리 프로골프 감독의 원포인트 골프 레슨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매일헬스뉴트리션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골프 황제 박세리 프로골프 감독의 원포인트 골프 레슨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매일헬스뉴트리션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한미약품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로 개발 중인 후보물질(코드명 HM43239)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패스트트랙 개발 품목으로 지정됐다.

9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미국 FDA는 중증질환 등에 쓰는 신약을 환자에 조기에 공급하기 위해 패스트트랙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패스트트랙 개발 품목으로 지정되면 임상 단계에 따른 FDA의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전체 개발 과정이 신속하게 진행된다. 또 품목허가 신청 시 우선 심사 대상이 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미약품의 후보물질은 급성골수성백혈병에서 발현되는 돌연변이를 표적하고 기존 약물의 내성을 극복하도록 개발된 신약이다. 현재 진행 중인 이 후보물질의 글로벌 임상 1·2상에서 급성골수성백혈병 환자의 종양이 완전히 사라졌고, 기존 약물 치료에서 실패한 환자에게서도 치료 효과가 확인됐다. 

한미약품은 지난해 11월 미국 나스닥에 상장한 바이오 기업 앱토즈 바이오사이언스에 이 후보물질을 기술 수출했다.

권세창 한미약품 사장은 “혈액 종양 분야에서 혁신적 경쟁력을 갖춘 앱토즈와 긴밀히 협의하고 개발 속도를 높여 조기에 상용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체내형 생리대 ‘템포 탐폰’ 美 FDA 승인

동아제약은 체내 삽입형 생리대 ‘템포 탐폰’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했다.

템포 탐폰은 2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지난 해 9월 내추럴 유기농 라인이 FDA 승인을 획득했다. 이번에 승인받은 제품은 오리지널 순면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템포 탐폰 제품은 오코텍스 인증부터 최근 미국 FDA 승인까지 획득해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여성의 삶이 좀더 자유롭고 편안할 수 있도록 도움 주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템포는 1977년 탐폰 제품을 출시한 이후 2019년 템포 내추럴 순면라이너, 2020년 순면패드 중형, 대형, 오버나이트를 추가 출시하며 소비자의 생리용품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 박세리 원포인트 레슨 영상 공개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골프 황제 박세리 프로골프 감독의 원포인트 골프 레슨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달 28일 셀렉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박세리의 원포인트 골프 레슨 영상에서는 셀렉스 모델인 박세리 프로골프 감독이 출연, 셀렉스 홍보와 원포인트 레슨 진행이라는 두 가지 미션을 수행한다.

이를 위해 박세리 감독은 한 스크린 골프장을 방문, 셀렉스를 직접 나눠주며 골프 연습 중인 일반인을 대상으로 1:1 레슨을 진행했다. 해당 영상에서 박 감독은 연습 중인 일반인 골프 애호가들의 고민을 간단한 솔루션으로 해결해주며 골프 황제이자 프로 감독으로서의 실력을 톡톡히 보여줬다. 박 감독의 골프 레슨 영상은 실전편까지 시리즈로 공개될 예정이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