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약, 오늘] GC녹십자웰빙 ‘관절연골엔 구절초’ 홈쇼핑 출격 등
[바이오제약, 오늘] GC녹십자웰빙 ‘관절연골엔 구절초’ 홈쇼핑 출격 등
  • 김진이 기자
  • 승인 2022.06.23 1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웰빙이 ‘관절연골엔 구절초’를 GS홈쇼핑에서 선보인다. 사진=GC녹십자웰빙
GC녹십자웰빙이 ‘관절연골엔 구절초’를 홈쇼핑에서 선보인다. 사진=GC녹십자웰빙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GC녹십자웰빙이 구절초추출물 활용 건강기능식품 ‘관절연골엔 구절초’를 홈쇼핑에서 선보인다. 

23일 GC녹십자웰빙은 26일(일) 오전 7시 45분부터 70분간 GS홈쇼핑에서 진행되는 이번 생방송을 통해 온 가족 관절케어에 좋은 ‘관절연골엔 구절초’ 3개월분, 6개월분을 특별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올 4월 말 출시한 ‘관절연골엔 구절초’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구절초추출물(상표명 : 조인시스트)’를 함유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 구절초추출물은 GC녹십자웰빙에서 10년간 연구개발한 100% 국내산 식물성 원료로, '관절연골엔 구절초'에는 구절초 원물을 2500% 농축한 핵심지표성분 리나린이 2mg 함유돼 있다. 

 GC녹십자웰빙의 구절초추출물은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신규식품원료(NDI) 승인을 받았고,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정형외과 연구팀의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관절염이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했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리나린 성분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인 ’관절연골엔 구절초’는 하루 한 알로 남녀노소 누구나 관절과 연골을 케어할 수 있는 최신 제품”이라며 “특히 부모님과 함께 건강한 여름휴가를 계획중이라면 이번 라이브 방송이 알뜰한 구매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미약품, 로슈 기업설명회서 항암신약 임상 설명

한미약품은 글로벌 제약기업 로슈가 한미약품의 항암신약 ‘벨바라페닙’의 임상 연구 진행 상황을 공개했다.

벨바라페닙은 2016년 기술수출 돼 로슈의 자회사 제넨텍이 후속 개발 중인 후보물질이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최근 ASCO(미국임상종양학회) 행사 중 진행된 로슈의 기업설명회에서 벨바라페닙과 코비메티닙(MEK 억제제) 병용 투여 임상(1b)으로 확인된 NRAS 변이 흑색종 환자의 유효성·안전성 데이터가 설명됐다. RAF 또는 RAS 돌연변이가 있는 여러 종류의 고형암 환자 118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벨바라페닙과 코비메티닙을 투여한 NRAS 변이 흑색종 환자 26.3%에서 부분반응(PR)이 나타났고, 42.1%의 환자가 안정병변(SD)에 도달했다. 전체 무진행생존기간(PFS)의 중간값은 7.3개월로 나타났다. 개별 약제의 안전성을 벗어나는 새로운 이상반응은 관찰되지 않았다.

 

GC지놈, ‘아이스크린’ 신생아 유전체 선별검사 특허 취득

임상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GC지놈은 특허청으로부터 신생아 유전체 선별검사인 ‘아이스크린’ 검사 기술 특허를 인정받았다고 발표했다.

아이스크린은 출생 직후 신생아 혈액을 채취해 신생아의 23쌍 유전체(염색체)를 스크리닝 하는 검사다.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법을 이용해 전장유전체시퀀싱(WGS) 기반으로 염색체의 수적, 구조적 이상을 검출한다.

이 검사는 신생아의 제대혈이나 발뒤꿈치에서 채혈한 소량의 혈액으로 23쌍 염색체 전반의 수적 변이나 염색체 일부분의 소실 또는 중복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400kb 이상의 염색체 이상을 검출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염색체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자폐, 지적장애 등 다양한 유전질환을 검사할 수 있다. 

GC지놈 관계자는 “이번 특허는 생산 데이터 품질을 측정할 수 있는 특수 알고리즘을 활용해 신뢰성을 높이고,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이용해 기존보다 성염색체의 구조적 이상을 정확하게 검출한 결과”라고 말했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