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황선우’…캐딜락 ‘팀 킴’
CJ제일제당 ‘황선우’…캐딜락 ‘팀 킴’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6.30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수영선수 황선우에 포상금 3천만원 지급
캐딜락, 컬링스타 ‘팀 킴’에 에스컬레이드ESV 차량지원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CJ제일제당과 캐딜락이 스포츠 스타들을 후원하며 포상금 지급과 차량지원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이 후원중인 수영 황선우에게 세계선수권대회 자유형 200미터 은메달을 획득과 관련한 포상금을 전달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후원중인 수영 황선우에게 세계선수권대회 자유형 200미터 은메달을 획득과 관련한 포상금을 전달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2022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선수권대회 자유형 200미터 은메달을 획득한 황선우 선수에게 포상금 3000만원을 지급했다.

황선우의 은메달 획득은 지난 2011년 박태환의 자유형 400미터 금메달 이후 11년 만의 첫 메달이다. 자유형 200미터의 경우 2007년 박태환이 멜버른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이후 15년 만의 쾌거이다.

29일, 서울 청담동에서 황선우 귀국 기자간담회와 함께 열린 포상금 수여식에서 황선우는 “대회 준비에 집중할 수 있게 여러 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은 CJ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 덕분에 좋은 성적과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면서 ”전지훈련이나 해외 시합에서 먹을 수 있는 한국음식을 항상 챙겨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앞으로 더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라고 감사 인사와 소감을 전했다.

CJ제일제당은 2021년 1월부터 황선우를 공식 후원하며 국내외 훈련 지원 등을 통해 전문 코치진 등 선수가 훈련에 전념하고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12월 아부다비에서 열린 FINA 쇼트코스 세계선수권대회 자유형 200미터 금메달을 획득한 황선우 선수에게 5000만원의 포상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캐딜락이 국내 컬링 간판스타 '팀킴'에 에스컬레이드 ESV 차량을 지원한다. 사진=캐딜락
캐딜락이 국내 컬링 간판스타 '팀킴'에 에스컬레이드 ESV 차량을 지원한다. 사진=캐딜락

2018평창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월드클래스 여자 컬링팀 ‘팀 킴(Team Kim, 강릉시청)’이 캐딜락으로부터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 ESV를 지원받는다.

캐딜락은 ‘팀 킴’이 국내에서 생소한 스포츠였던 컬링에서 한국 최초로 올림픽 은메달, 2022년 세계선수권에서도 역대 최고 성적인 은메달을 따내는 과정을 통해 보여준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오직 컬링을 향한 열정을 높이 평가하고 차량 지원을 결정했다.

‘팀 킴’이 김은정(스킵), 김선영(리드), 김초희(세컨드), 김경애(서드), 김영미(핍스) 등 5명으로 구성된 팀인 것을 고려해 에스컬레이드 ESV를 지원 차량으로 선택했다.

팀원 모두가 불편함 없이 개인 장비 등을 적재할 수 있는 공간 활용성과 2열은 물론 3열까지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는 공간성 때문이다.

최은영 캐딜락코리아 마케팅 담당 부장은 “에스컬레이드ESV는 최고의 럭셔리함과 압도적인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는 캐딜락의 플래그십 SUV모델로 ‘팀 킴’을 가장 품격있고 안전하게 에스코트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캐딜락이 추구하는 가치를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넓혀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캐딜락은 ‘팀 킴’을 비롯해 배구 월드스타 김연경(에스컬레이드), 골프 레전드 박세리(에스컬레이드), 쇼트트랙 스타 최민정ᆞ황대헌(XT5) 등 다양한 분야의 최정상급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 마케팅 협업을 펼치고 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