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전문청소업체와 MOU…입주민에 ‘토탈 홈케어’ 서비스
현대건설, 전문청소업체와 MOU…입주민에 ‘토탈 홈케어’ 서비스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7.04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에어컨 분해 청소부터 정기 청소서비스까지
부영,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비대면 부모 교육 실시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에어컨과 세탁기의 분해청소, 정기적 가정청소 서비스 등입주민을 위한 토탈 홈케어 서비스 제공, 비대면 부모교육 등 건설사들의 입주민 서비스가 갈수록 진화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하드웨어 중심이었던 기존 주거서비스에서 한발 나아가 입주민을 대상으로 한 토탈 홈케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건설이 디에이치 입주민을 대상으로 한 홈케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디에이치 입주민을 대상으로 한 홈케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홈케어 전문회사 메리메이드코리아와 토탈 홈케어 솔루션 주거 서비스 개발 및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에이치’ 입주민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에어컨과 세탁기 분해청소와 매트리스 청소 그리고 메리메이드코리아가 신원을 보증하는 훈련된 청소 전문가 2인이 주방, 욕실을 포함한 정기 청소 서비스가 제공된다.

가정의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한 에어컨 분해청소, 곰팡이와 유해물질 제거를 위한 세탁기 분해청소, 진드기와 각종 세균을 살균하는 매트리스 청소, 청소전문가 2명이 방문하여 주방 및 욕실을 포함한 집을 청소해주는 정기 청소 서비스 등이 있다.

현대건설의 생활밀착 서비스는 디에이치 입주민 전용 어플리케이션 ‘디에이치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2.0’을 통해 보다 손쉽게 이용가능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생활가전제품은 물론 매트리스와 집안 구석까지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해진 상황에서 보다 건강한 삶을 디에이치 입주민들이 누렸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설명하며 “전문적이고 다양한 홈케어 솔루션 프로그램을 디에이치 입주민들이 디에이치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이용해주셨으면 하고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부영그룹이 전국 65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의 비대면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이 전국 65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의 비대면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의 비대면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부영그룹은 전국 65개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총 5일 간 온라인 화상 강의 방식의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국내 유아교육 권위자인 이기숙 부영그룹 고문(이화여대 명예교수)이 ‘아이와의 대화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언어적 대화와 비언어적 대화가 무엇인지에 대해 강연했다. 강의를 들은 1000여명의 학부모들은 각 어린이집 홈페이지에 유익한 강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부영그룹은 2016년부터 전국 65개 부영 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 어린이집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 대해 임대료를 없애고, 그 비용을 학부모 부담금 절감 등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들의 보육과 복지를 위해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은 유아교육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정한 원장 선발과 함께 부모교육, 교사교육, 보육 컨설팅, 각종 보육 행사 등을 무상으로 제공함으로 보육의 질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