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가습기 살균제’ 검출 물티슈 전량 회수
LG생건, ‘가습기 살균제’ 검출 물티슈 전량 회수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2.07.25 1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LG생활건강이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로 논란이 됐던 물티슈를 전량 회수한다.

25일 LG생건에 따르면 회사의 ‘베비언스 온리7 에센셜55 캡 70매’ 물티슈에 CMIT/MIT 성분이 극미량(2.4ppm) 검출됨을 확인했고, 전량 회수를 최근 결정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이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로 논란이 됐던 물티슈를 전량 회수한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로 논란이 됐던 물티슈를 전량 회수한다. 사진=LG생활건강

회수 대상은 이달 4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내린 회수 명령 7920개 제품뿐 아니라 4일 이전 제조된 베비언스 온리7 물티슈 전 로트다.

LG생건은 이번 사건은 해당 제품에 사용되는 ‘물티슈용 부직포’를 납품하는 협력 업체의 한 개 생산라인에 남아 있던 잔여 세척제가 성분이 부직포 원단에 혼입돼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 측은 “이런 상황이 발생한 것에 대해 브랜드를 믿고 구매해준 소비자들께 죄송한 마음”이라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모든 제품에 대해 원료 관리를 비롯한 생산 전 과정을 철저히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검출된 CMIT(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와 MIT(메틸이소티아졸리논)는 미생물이 증식하지 않도록 하는 살균보존제로 국내에서는 과거 가습기살균제, 치약, 샴푸 등에 사용했지만 현재는 생활 화학 제품 내 함유금지 물질로 지정돼 있다.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LG생활건강 고객상담실(080-023-7007)로 연락하면 회수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