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家]  ‘우리WON카 휴가비 지원 이벤트’ 등
[오늘의 금융家]  ‘우리WON카 휴가비 지원 이벤트’ 등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8.18 13: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 빵빵한 ‘우리WON카 휴가비 지원 이벤트’
현대자산운용, ‘UNICORN ETF 거래이벤트 시즌2’
우리은행, ‘Woori 탄생(탄소중립 생활 실천) 챌린지’
골든트리투자자문, 글로벌 EMP 펀드 3종 출시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우리WON(원)카 앱을 설치하고 신규 회원가입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WON카 휴가비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0818 우리금융, 우리WON카 휴가비 지원 이벤트 실시.jpg
우리금융이 신규 회원가입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WON카 휴가비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이 함께 진행하며 우리금융 3사의 금융상품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우리WON카’신규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랜덤(random)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12월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3개 자회사가 참여해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우리WON카’를 출시한 바 있다.

경품은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휴가물품 지원금’, ‘호캉스 지원금’, ‘휴가주유 지원금’, ‘휴가가족 지원금’으로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워커힐호텔상품권, GS칼텍스주유상품권, 외식상품권,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카’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3개 자회사가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로‘우리WON카’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자산운용_거래이벤트_시즌2.jpg
현대자산운용이 UNICORN ETF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현대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이 UNICORN ETF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키움증권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대 UNICORN R&D 액티브ETF의 일일 거래금액이 1000만 원 이상 1억 원 미만일 경우 GS25 모바일 5000원 상품권, 1억 원 이상 3억 원 미만일 경우 신세계 2만원 상품권, 3억원 이상인 고객 5명에게는 신세계 5만원 상품권을 추첨해 제공한다.

현대 UNICORN R&D 액티브ETF는 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에 주목해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ETF다. 기업의 R&D에 초점을 맞춘 ETF로는 국내 최초다. 다양한 산업의 기업에 분산 투자할 수 있어 장기투자 상품으로도 매력적이라는 점이 UNICORN R&D 액티브ETF의 특징이다. 펀드 운용은 현대자산운용 주식운용그룹의 이성민 퀀트운용본부장과 이상민 매니저가 맡았다.

현대자산운용 이희주 마케팅본부장은 “자사 첫 ETF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큼 많은 분께 혜택이 돌아갔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무엇보다 충실한 운용으로 만족할만한 성과를 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818 우리은행, 우리탄생챌린지 실시.jpg
우리은행이 고객과 함께하는 '우리탄생챌린지'를 실시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저탄소 생활실천문화 확산 및 친환경 ESG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Woori 탄생(탄소중립 생활 실천) 챌린지’를 실시한다.

지난 5월 ‘2050 탄소중립’실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탄생(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의 일환이다.

고객들은 ▲텀블러(다회용컵) 사용하기 ▲에코백(가방)으로 장보기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 실천하기 ▲일회용기 라벨 떼고 버리기 등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우리은행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태그와 함께 해시태그를 달아 인증사진을 업로드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우수 참여 고객에게는 내구연한이 지난 소방장비를 활용하여 제품을 만드는 국내 업사이클링 브랜드 ‘119REO’의 제품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원덕 은행장은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작은 행동들이 모여 친환경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커다란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0220817_골든트리이미지.jpg
20220817_골든트리이미지.jpg

골든트리투자자문이 홍콩 소재 글로벌 핀테크 회사인 프리베(Prive Technologies) 및 세계적인 운용사와 손잡고 신상품 3종을 출시하며, 독립투자자문업자(IFA) 사업을 위한 첫발을 내딛는다.

출시하는 상품들은 모두 글로벌 ETF에 투자하는 EMP 상품으로, 특정 시황이나 테마에 투자하는 상품이 아닌 지속적이고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를 위한 상품이다.

글로벌 최대 보험계리 자문사(Actuary Firm)인 미국 Milliman의 연금전략을 추종하는 ‘골든트리 Buffer EMP’는 다양한 Buffer ETF에 분산투자해 손실을 최대한 헷징하면서 5~10%의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골든트리 BlackRock EMP’은 글로벌 운용사인 BlackRock의 포트폴리오에 분산투자하는 전략으로 안정성에 더해 시장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미국 증시가 하락하면 환차익이 발생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투자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은 유동자금 관리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이다.

‘골든트리 월지급식 EMP’는 최근 삼성자산운용이 지분을 일부 인수한 미국 Amplify社의 월 배당식 ETF 등을 활용하여 설계했다. 향후 고령화 시대에 대비하여 은퇴자산 등 목돈을 가지고 있으면서 정기적으로 현금 인출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9월 출시 예정이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