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주 유통 주요 뉴스] 농심 ‘라면왕김통깨’ 한 달 만에 500만개 판매 돌파 外
[9월 5주 유통 주요 뉴스] 농심 ‘라면왕김통깨’ 한 달 만에 500만개 판매 돌파 外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2.09.27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은 지난달 출시한 라면왕김통깨가 한 달 만에 5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사진=농심
농심은 지난달 출시한 라면왕김통깨가 한 달 만에 5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사진=농심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농심은 지난달 출시한 라면왕김통깨가 한 달 만에 5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농심이 올해 출시한 라면 제품 중 가장 뜨거운 반응으로, 회사 측은 얼큰하고 고소한 국물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꼽았다.

이 제품은 풍성한 김 플레이크와 볶음 참깨 토핑의 고소한 풍미가 가장 큰 특징으로, 김 특유의 감칠맛이 살아있는 국물맛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면을 다 먹은 뒤 남은 국물에 밥과 계란 등을 넣어 만드는 ‘김통깨 죽’도 인기 조리법으로 사랑받고 있다.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도 흥행에 보탬이 됐다는 설명이다. 농심은 라면왕을 꿈꾸는 청년 요리사 김통깨를 활용해 김종민을 모델로 한 광고를 공개하고, 김통깨 웹툰을 SNS에 게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엔 야구장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마케팅 활동으로 라면왕김통깨 '팬만들기'에 성공했다는 평이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라면과 차별화되는 고소한 맛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맛에 신선한 마케팅을 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테라 편의점 홈쏘맥잔 기획상품 출시

하이트진로는 전국 편의점을 대상으로 청정라거-테라 홈쏘맥잔 기획상품을 한정 출시한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전국 편의점을 대상으로 청정라거-테라 홈쏘맥잔 기획상품을 한정 출시한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전국 편의점을 대상으로 청정라거-테라 홈쏘맥잔 기획상품을 한정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부터 편의점 내 주류 판매 상승트렌드를 고려, 편의점 소비자층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홈쏘맥잔 기획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번 기획상품은 테라 캔(355㎖) 2개와 귀여운 두꺼비가 테라와 함께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홈쏘맥잔(150㎖) 1개로 구성했다.

이달 28일부터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하며, 5만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편의점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스테디셀러 판촉물인 홈쏘맥잔 기획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정라거-테라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들이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KT, 통신사 최초 ‘버추얼 휴먼’ 광고모델 발탁

SK텔레콤이 자체 인공지능(AI) 음성 기술을 적용한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을 자사의 대표 AI 서비스 ‘A.’(에이닷) 메인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자체 인공지능(AI) 음성 기술을 적용한 ‘버추얼 휴먼’을 자사의 대표 AI 서비스 ‘A.’ 메인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자체 인공지능(AI) 음성 기술을 적용한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을 자사의 대표 AI 서비스 ‘A.’(에이닷) 메인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지 SKT가 약 16년간 1,300여편의 TV광고를 선보인 이래 버추얼 휴먼이 SKT 광고 모델로 채택된 건 이번이 처음이자, 국내 이동통신사에서도 최초 사례다.

SKT의 메인 광고모델로 발탁된 버추얼 휴먼의 이름은 ‘나수아’(SUA)다. 3D 버추얼 휴먼 개발기업 온마인드가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국내 최초 실시간 인터렉티브가 가능한 AI형 가상인간이다.

3D 버추얼 휴먼 개발기업 온마인드는 SKT에서 분할해 투자전문회사로 출범한 SK스퀘어가 첫 투자처로 선택한 회사다. 이번 나수아의 SKT 광고 출연은 양사 사업 제휴 첫 결실로, 온마인드는 해당 분야 사업 경쟁력을 더욱 높이게 됐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향후 회사 서비스와 광고 등 전반에 AI와 같은 다양한 기술들을 접목해 가겠다”고 말했다.

 

NS홈쇼핑, 라이브방송 ‘심야식담’ 편성

NS홈쇼핑은 생방송 마지막 방송시간인 새벽 1시에 파일럿 프로그램 ‘심야식담(談)’을 편성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생방송 마지막 방송시간인 새벽 1시에 파일럿 프로그램 ‘심야식담(談)’을 편성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생방송 마지막 방송시간인 새벽 1시에 파일럿 프로그램 ‘심야식담(談)’을 편성했다.

28일에서 29일로 넘어가는 새벽 1시에 방송하는 ‘심야식담’은 NS홈쇼핑 모바일 앱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에서 진행되는데, TV에도 그대로 동시 송출한다.

‘심야식담’은 파일럿 방송으로 재미위주의 먹방 콘셉트다. 엔라방을 통해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상품 구성 선택부터 모바일 결제 연관상품 찾기도 가능하다.

이번 방송에서는 ‘달구지 옛날생막창’(180g, 막장소스 30g 각 7팩)을 소개한다. 국내산 돼지 막창으로 신선하고 ‘달구지’만의 비법인 국내산 키위 즙으로 만든 특제 양념을 사용해 감칠맛이 좋다. 소량 패키지로 휴대가 용이하고, 숯불 외에 후라이팬, 에어프라이어 등을 사용한 간편조리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대상㈜, 맛바람 미원’ 광고 캠페인 진행

대상㈜이 미원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을 공개한다. 사진=대상㈜
대상㈜이 미원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을 공개한다. 사진=대상㈜

대상㈜이 미원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을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세상 모든 맛과 잘 어울리는 미원을 재치 있게 풀어냈다. 지난해 미원 광고에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김지석이 의인화된 미원을 열연했다.

배우 김지석은 작년 광고 영상의 화제곡 ‘인형의 꿈’에 이어 이번 캠페인 영상의 주제곡 김범룡의 ‘바람 바람 바람’을 직접 녹음했다. 광고 영상에 등장하는 바람둥이 미원은 다양한 상황 속에 있는 등장인물들에게 감칠맛을 소개한다.

영상은 ▲데킬라에 감칠맛 미원 ▲닭발에 감칠맛 미원 ▲감자튀김에 감칠맛 미원 ▲고기쌈에 감칠맛 미원 ▲단백질 쉐이크에 감칠맛 미원 ▲비둘기도 반한 감칠맛 미원 ▲치킨에 감칠맛 미원 등 총 7편으로 구성했다.

대상은 이번 영상과 함께 한정판 미원 굿즈(기획상품)를 출시할 예정이다. 광고 영상의 한 장면을 모티브로 제작된 이번 굿즈는 독보적인 비주얼에 재미를 더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남양유업 배달 이유식 케어비, ‘이유식 미식대첩’ 프로모션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가 단계별 별미 메뉴를 특가로 판매하는 '이유식 미식대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가 단계별 별미 메뉴를 특가로 판매하는 '이유식 미식대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가 단계별 별미 메뉴를 특가로 판매하는 '이유식 미식대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0년 3월 론칭한 케어비는 배달 이유식 브랜드로 4~15개월 아이들을 위한 이유식 식단과 완료기 이후 아이를 위한 아기 반찬 등 총 500가지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케어비는 다음달 10일까지 초기 이유식 기준 최대 64% 할인을 진행한다. 신규 회원의 경우 식단 전 제품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품 구매 회원에게도 최대 1만 원 장바구니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0% 경품 증정 응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14세트 이상 첫 주문과 배송일 설정을 마친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레이첼바커 이유식 용기를 100% 제공한다. 재주문 고객에게는 케어비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7000포인트를 지급한다.

 

7일 동안 즐기는 ‘서울의 맛’…서울미식주간, 30일 개막

2022 서울미식주간 공식 이미지 일부. 이미지=서울시
2022 서울미식주간 공식 이미지 일부. 이미지=서울시

서울의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만나는 2022 서울미식주간이 개최된다.

27일 시에 따르면 ‘맛있는 만남, 맛남’을 주제로 열리는 서울미식주간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세빛섬과 문화비축기지를 비롯한 서울 곳곳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서울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미식문화를 국내외에 알리고 서울 시민 뿐 아니라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색다른 미식문화를 소개하고자 준비됐다. 올해로 3회째인 행사가 전면 현장 개최로 꾸려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첫 날인 30일에는 서울 대표 식당 100선 시상식과 음식을 직접 맛볼 수 있는 만찬이 열린다.

이 밖에도 도시와 농부, 영화, 재래시장 등 다양한 영역과 미식의 협업을 선보이는 한편, 전통주 수업 등 서울의 미식 문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경험하는 체험 프로그램들이 행사를 빛낸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한류의 인기와 함께 한식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서울 미식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의 맛, 미식도시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4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김성수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