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4주 유통가 주요 소식] 배스킨라빈스, ‘초코나무 숲’ 재출시 外
[1월 4주 유통가 주요 소식] 배스킨라빈스, ‘초코나무 숲’ 재출시 外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3.01.16 16: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2014년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우승작이자 인기 플레이버 ‘초코나무 숲’을 재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SPC그룹
배스킨라빈스가 2014년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우승작이자 인기 플레이버 ‘초코나무 숲’을 재출시한다. 사진=SPC그룹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2014년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우승작이자 인기 플레이버 ‘초코나무 숲’을 재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초코나무 숲’은 녹차 맛을 사랑하는 ‘녹차파’ 소비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던 제품으로,  재출시 요청이 꾸준히 이어졌다. 특히 지난해 9월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우승작 중 왕중왕을 가리는 ‘배라왕’ 투표 프로모션에서 ‘초코나무 숲’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이에 배스킨라빈스는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았던 과거 인기 플레이버를 다시 선보이는 ‘배라 이즈 백’을 기획하고, 그 첫 번째로 ‘초코나무 숲’을 선보인다. 

‘초코나무 숲’은 진한 초콜릿과 그린티 아이스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달콤쌉싸름한 맛을 자랑하는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녹차맛이다. 아이스크림 속에 쿠키샌드와 초콜릿 프레첼 볼을 쏙쏙 넣어 식감까지 살렸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배라 이즈 백’을 통해 사랑 받았던 플레이버들을 다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CJ온스타일 리빙 PB ‘앳센셜’,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재탄생

CJ온스타일 리빙 단독 브랜드 ‘앳센셜’이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재탄생한다. 앳센셜 팝업스토어 성수 콤마.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리빙 단독 브랜드 ‘앳센셜’이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재탄생한다. 앳센셜 팝업스토어 성수 ‘콤마’.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리빙 단독 브랜드 ‘앳센셜’이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재탄생한다. 

‘앳센셜’은 브랜드 핵심 상품인 침구·매트리스·토퍼를 기반으로 수납장·소파·가구 등 홈퍼니싱 카테고리까지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온라인으로 가구를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모바일 상품도 늘리고, ‘오늘의 집’ 등 리빙 버티컬 플랫폼으로 판매 채널을 넓혀 신규 고객 유입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앳센셜은 침구에서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서의 확장을 위해 로고도 재단장한다.

기존 공간, 장소를 의미하는 ‘@(앳)’에 꼭 필요한 제품을 의미하는 ‘essential(에센셜)’을 합쳐 탄생한 기존 ‘@sential’ 로고에서 보다 명확한 표식과 용이한 브랜드 식별을 위해 ‘Atsential’로 변경한다.

브랜드 리뉴얼에 맞춰 헬스케어 가전 전문기업 ‘세라젬’과 성수동에 ‘헬스테리어(Health + Interiot)’ 트렌드를 접목한 팝업스토어 ‘콤마’를 6월까지 운영한다.

앳센셜에서 지금까지 직접 개발 및 운영한 상품 종류 수(SKU)는 약 350여개에 이른다.

 

BBQ-딩고, 빌리지 송리단길점서 ‘미니 콘서트’ 열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이달 20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새해만나 BBQ 미니 콘서트’를 연다. 

제너시스BBQ그룹이 이달 20일 ‘새해만나 BBQ 미니 콘서트’를 연다.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제너시스BBQ그룹이 이달 20일 ‘새해만나 BBQ 미니 콘서트’를 연다.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이번 콘서트는 힙합·R&B 음악 전문 채널 ‘딩고 프리스타일’과 함께 진행한다.

BBQ는 소비자와 브랜드의 오프라인 접점을 넓히기 위해 콘서트를 기획했다. 래퍼 헤이즈와 저스디스, 최근 쇼미더머니 시즌10에 출연한 임플란티드키드, 한국 레게 양대산맥으로 꼽히는 스컬&쿤타 등이 함께한다.

티켓은 이달 18일까지 BBQ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영수증 인증 이벤트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올해 BBQ치킨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을 초대한다.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 영수증을 인증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완료’ 또는 ‘인증완료’ 댓글을 남기면 응모된다. 당첨자는 19일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콘서트에 참여하는 관객에겐 웰컴드링크를 제공한다. 특별 이벤트로 당일 공연 시작 전 스컬, 쿤타, 임플란티드키드가 매장에서 일일 직원으로 주문 및 서빙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정원 호밍스, '궁중식 간장양념찜닭' 등 신제품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메인 요리 밀키트 ‘궁중식 간장양념찜닭’과 ‘햄&고기듬뿍 부대찌개’ 2종 신제품을 새로 선보인다.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메인 요리 밀키트 ‘궁중식 간장양념찜닭’과 ‘햄&고기듬뿍 부대찌개’ 2종 신제품을 새로 선보인다.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메인 요리 밀키트 신제품 2종을 새로 선보인다. 사진=대상㈜

‘궁중식 간장양념찜닭’은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간장과 마늘을 넣어 만든 달콤짭조름한 간장 소스에 매콤한 맛을 더해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을 냈다. 여기에 쫀득한 식감의 납작당면도 포함돼 있다.

‘햄&고기 듬뿍 부대찌개’는 햄과 소시지, 그리고 식감 좋은 돼지고기를 아낌없이 넣었다. 특히 청정원에서 만든 햄과 소시지를 사용해 안심할 수 있다. 갈지 않은 통 돼지고기를 사용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진한 사골육수와 ‘종가’ 묵은지를 넣어 깊고 개운한 맛의 국물 탱글한 우동사리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손질된 생고기와 생야채를 급속 냉동해 담아 재료의 영양과 식감이 그대로 살아 있다. 요리에 필요한 모든 식재료와 양념, 부재료가 함께 동봉돼 재료 손질이나 준비 과정도 없다. 냄비에 각 제품의 조리법에 맞는 양의 물과 함께 제품을 넣고 끓이기만 하면 완성된다.

 

GS25, 혼명족 위한 ‘오색한정식도시락’ 선보여

GS25 모델이 GS25 명절 도시락 오색한정식도시락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모델이 GS25 명절 도시락 오색한정식도시락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7일 설 명절을 맞이해 혼명족(혼자 명절을 보내는 사람)들을 위한 ‘오색한정식도시락’을 선보인다. 

‘오색한정식도시락’은 떡만두국과 은행을 올린 흑미밥, 너비아니, 오미산적구이, 고기완자구이, 나물 등 명절 대표 음식을 종합 구성한 명절 한상 콘셉트로 기획됐다.

최근 3년 동안 출시된 명절 도시락이 연휴 기간 독보적인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고객 수요가 지속됨에 따라 GS25는 100일 이상의 개발·기획 과정을 거쳐 이번 명절 도시락을 완성했다.  

GS25는 고물가 안정 취지로 19일부터 3일간 전용 애플리케이션 ‘우리동네GS’를 통해 ‘오색한정식도시락’을 예약 구매하는 고객에게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하루 1000개 선착순 행사다. 상품은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까지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수령할 수 있다. 가격은 6900원이며, 예약 구매 시 30% 할인된 483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 도시락을 포함한 총 4종의 도시락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우리동네GS’ 앱 픽업 서비스 전용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도 18~31일 진행한다.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 461톤 탄소중립 달성

마이밀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 제품 이미지. 사진=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 제품 이미지. 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의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단백질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가 지난해 총 461톤의 탄소중립을 달성했다.

작년 5월 출시된 ‘프로틴 리저브’의 분말 및 음료 제품의 출고량을 기준으로, 원료 구매부터 국내 운송 및 생산, 소비자 구매 후 취식까지 발생하는 전체 탄소배출량을 책정한 수치다. 461톤의 탄소를 자연적으로 상쇄하기 위해서는 15년 된 소나무 약 20만 그루가 필요하다.

지난해 마이밀은 국내 최초로 ‘토이투 탄소ZERO 인증(Toitū net carbonzero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 이 인증으로 ‘프로틴 리저브’와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 제품은 자발적 탄소시장(VCM)에서 거래되는 탄소배출권을 구매해 배출량을 상쇄함으로써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있다. 탄소배출량은 뉴질랜드 기관 토이투에서 제품의 생산·배송·패키지·유통 등 전체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를 객관적 기준으로 측정한 것이다.

‘프로틴 리저브’는 지속 가능한 제품 포장재도 사용하고 있며, 최근 출시된 ‘리저브 프로틴바’는 정부의 녹색인증을 받은 비닐 포장재를 사용하며 환경 보호에 이바지하고 있다.

 

교촌치킨, 대만 3대 대표 외식기업과 사전 MOU 체결

교촌에프앤비㈜가 대만 3대 외식기업과 대만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권원강 교촌에프앤비(주) 회장(과 헨리 왕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 회장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가 대만 3대 외식기업과 대만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권원강 교촌에프앤비(주) 회장(과 헨리 왕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 회장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대만 진출을 위해 대만 3대 외식기업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은 대만을 대표하는 3대 F&B 그룹 중 하나로, 대만 내 외식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다.

교촌은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K 치킨의 맛을 현지에 알릴 계획이다.

지난 32년간 허니시리즈, 레드시리즈, 교촌(간장)시리즈 등 교촌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대만 시장 공략 및 안착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교촌의 올해 핵심 성장 동력으로 선포한 K-소스, 간편식, 수제맥주 유통 등도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과 함께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교촌은 추후 세부 조건 및 협의를 거쳐 마스터프랜차이즈 본 계약(MFA)을 체결할 예정이다.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교촌만이 가진 차별화된 제품과 전략을 바탕으로 대만 시장 공략과 글로벌 사업 확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