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 최고’ 가전 할인받고 경품도 받고
‘에너지 효율 최고’ 가전 할인받고 경품도 받고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06.01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에너지 절약형 모아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
전자랜드, 온오프라인어서 동시 할인 축제 ‘세일랜드’
신일전자, 인기 신제품 ‘무선 BLDC 폴딩팬’ 앵콜방송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전기요금 인상이 예고된 가운데 에너지 절약형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전기사용량이 많은 여름을 앞두고 절전형 가전제품의 프로모션 행사도 이어져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 최신 에너지 고효율 가전 더 큰 혜택으로 만나보세요(2).jpg
삼성전자가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를 6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한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에너지 소비 효율이 높은 가전을 더 큰 혜택으로 만나는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를 6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건조기, TV 등 주요 가전을 포함 총 10개 품목·90개의 모델을 더 큰 혜택으로 만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별 패키지 모델을 2품목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모델별 최대 50만원 상당의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 TV로 바꿔보상 프로모션(2).jpg
삼성전자가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를 6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한다.  사진=삼성전자

기존 제품을 반납하고 최신 절전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더 큰 혜택(포인트 또는 캐시백)을 제공하는 보상 판매도 실시한다. 구형 TV 반납 시 최대 100만포인트를 주는 ‘삼성 TV로 바꿔보상’ 프로모션을 비롯해 약 1년치 전기요금인 최대 100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도 증정한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에너지 소비효율이 높은 절전 가전을 선호하는 고객들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며, “디자인과 성능은 물론, 차별화된 에너지 절감 솔루션까지 갖춘 삼성 절전가전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매해 보다 스마트한 지속가능한 일상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일전자_사진자료] 신일, ‘무선 BLDC Fan’ 홈쇼핑 완판 기념! 앵콜 방송 진행 (2).jpg
신일전자가 6월1일 저녁 9시45분부터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무선 BLDC Fan(팬)’ 앵콜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신일전자

신일전자가 6월1일 저녁 9시45분부터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무선 BLDC Fan(팬)’ 앵콜 방송을 진행한다.

이 제품은 5월 론칭 방송에서 1시간 만에 11억 원의 매출, 판매량 6060여대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감각적인 3가지 컬러 중 핑크 컬러 제품이 가장 빠르게 매진되며, 인테리어 가전으로써 면모를 뽐냈다.

신제품은 고효율의 BLDC 모터를 탑재해 낮은 소비전력으로 강력한 바람을 선사하는 최고급형 선풍기다. 1단 기준 소비전력이 1.88W(와트)에 불과해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실내 온도를 감지하고 자동으로 바람의 세기를 조절해주는 인공지능모드를 갖춰 불필요한 전력 낭비까지 줄일 수 있다.

아울러 이동성을 극대화한 무선 방식으로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 1단 사용 기준 최대 26시간 무선 사용이 가능하다.

신일 관계자는 “고물가와 무더위에 지친 분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풍성한 혜택까지 경험할 수 있는 홈쇼핑 방송을 준비한 만큼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1] 전자랜드, 온∙오프라인 동시 할인 축제 '세일랜드' 진행.jpg
전자랜드가 6월30일까지 온오프라인 동시 할인 축제 ‘세일랜드’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가 6월30일까지 온오프라인 동시 할인 축제 ‘세일랜드’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응모권 추첨 방식으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릴레이 래플’ 이벤트에는 ‘휴테크 안마의자’, ‘위닉스 의류건조기’,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 ‘메종키츠네 반팔티’ 등이 경품으로 준비돼 있다. 제품을 많이 구매할수록 응모권을 많이 받을 수 있어 당첨 확률도 높다.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인기 가전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화목한 특가’ 프로모션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6월19일과 6월26일에 행사 품목과 모델별 특가 혜택을 공개한다.

본격적인 여름시즌을 앞두고 에어컨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카드할부 혜택을 비롯해 에너지 고효율 에어컨 구매자에 10만원의 캐시백을 추가로 증정하는 ‘에너지 세이빙 프로젝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가 상반기에 받은 많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래플 경품 이벤트에 인기 품목들을 경품으로 선정했다”라며 “고객들이 전자랜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응모권을 차곡차곡 모으며 즐거운 쇼핑 경험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