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제네시스 GV80에 차량용 웹OS 공급
LG전자, 제네시스 GV80에 차량용 웹OS 공급
  • 정석규 기자
  • 승인 2023.11.01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기능 협력 논의
제네시스 GV80 뒷좌석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을 구동한 모습. 사진=LG전자

[이지경제=정석규 기자] LG전자가 2024년형 제네시스 GV80과 GV80 쿠페 신모델에 차량용 웹(webOS) 콘텐츠 플랫폼을 공급한다.

LG전자는 3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 투 캘리포니아 플라자에서 현대차·기아, 유튜브와 차량용 웹OS 콘텐츠 플랫폼의 GV80 탑재를 기념하고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협력'을 논의했다.

LG전자는 차량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량용 웹OS 콘텐츠 플랫폼을 개발했다.

웹OS는 전 세계 2억대에 달하는 LG 스마트 TV를 구동하는 운영체제다. LG전자는 TV에 적용하는 웹OS를 기반으로 차량 탑승객이 유튜브와 OTT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즐기도록 차량 환경에 맞췄다.

차량용 웹OS는 생활공간을 차량으로 확대해 사용자가 집에서 TV를 통해 보는 다양한 콘텐츠를 차에서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제네시스 GV80 신모델은 차량용 웹OS를 통해 모바일이나 TV로 즐기던 다양한 콘텐츠를 주행 안전 규정에 따라 운전석과 보조석, 뒷좌석에서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감상하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권해영 현대차·기아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 상무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차 안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기술적 발전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라며 "고객에게 더욱 다양하면서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글로벌 주요 콘텐츠사와의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 역시 TV와 생활가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의 혁신을 주도할 방침이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 부사장은 "차 안에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웹OS를 비롯해 완성차 고객은 물론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전장 솔루션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석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