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나들이 떠나는 소비자 위한 프로모션 전개 ’분주’
유통업계, 나들이 떠나는 소비자 위한 프로모션 전개 ’분주’
  • 김선주 기자
  • 승인 2024.04.12 16: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여름 수준 더위 찾아오면서 나들이족 겨냥 상품 할인, 신제품 출시 잇따라

[이지경제=김선주 기자] 최근 전국의 낮 최고 기온이 25도까지 육박하는 등 초여름 수준의 더위가 찾아오면서 소비자들의 나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13일 교통량은 540만대, 14일은 482만대 수준으로 나들이 차량으로 인한 혼잡을 예측했다. 특히 경부선, 영동선, 서해안선 및 상습정체구간 위주로 혼잡할 것으로 보인다는 관측이다.

이에 유통업계는 할인 혹은 신제품 출시로 나들이족을 유도하고 있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는 4월 ‘월간 십일절’(11~15일)을 열고 초여름 상품을 앞세워 미리 여름을 준비하는 수요를 공략한다. 봄, 여름 나들이를 준비 중인 소비자를 겨냥한 착장 할인도 준비했다. 4월 ‘월간 십일절’ 기간 타임딜을 통해 ▲13일 오후 11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칸’ ▲14일 오후 11시 ‘삼성 비스포크 무풍 클래식 멀티형 에어컨’ 등 브랜드별 주요 제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E쿠폰도 각 상품별로 최대 20% 할인가에 준비했다. 탐앤탐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파스쿠찌 상큼 한 스푼 세트(슈크림 콜드브루 쉐이크/딸기 코파 젤라또) 등 시원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커피 전문점별 E쿠폰을 최대 2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1번가는 이사 및 결혼 준비 고객이 급증하는 시기임을 고려해 침구류와 생활가전(LG트롬 워시타워, 삼성 비스포크 제트, 나르왈 로봇청소기)도 십일절 특가에 마련했다. 봄·여름 시즌 나들이 수요를 겨냥한 ▲데이트룩(플로럴 원피스, 플레어 스커트) ▲하객룩(타이넥 블라우스, 트위드 재킷) ▲데일리룩(크롭 티셔츠, 와이드 슬랙스) 등 각 착장별 패션 아이템들도 ‘타임딜’로 다양하게 선보인다.

사진=탐앤탐스
사진=탐앤탐스

탐앤탐스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탐앤탐스몰’에서 4월을 활기차게 열어줄 특별한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나들이족은 탐앤탐스몰에서 휴대하기 좋은 파우치형 상품을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4월 8일부터 한달간 'Tom’s Pick(탐스픽)'이 열린다. ‘Tom’s Pick’은 탐앤탐스몰 MD가 추천하는 월별 히트 상품 및 계절감에 어울리는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4월 Tom’s Pick에서는 베스트셀러를 개별 또는 3+1 묶음으로 최대 33%의 할인과 무료배송 혜택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모든 구매 고객에게 전시 '타카하타 이사오展' 티켓, 멤버십 앱 ‘마이탐’에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 쿠폰이 증정된다.

4월 Tom’s Pick 구성은 상큼한 홈메이드 요거트를 나만의 레시피로 완성할 수 있는 ▲티요 요거트 파우더 플러스, 아샷추를 직접 만들어 마실 수 있는 액상형 ▲마일드 블렌드와 ▲에스프레소 클래식 그리고 스틱형 ▲아이스티 복숭아로 이루어져 있다.

티요 요거트 파우더 플러스는 진하고 꾸덕한 맛은 물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멀티 비타민 함유로 영양소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마일드 블렌드는 포션 타입, 낱개 포장으로 원하는 재료에 붓기만 하면 견과류의 고소한 향과 풍부한 바디감을 맛볼 수 있다. 에스프레소 클래식은 스틱 타입으로 균형 잡힌 단맛과 산미의 조화가 특징이다. 아이스티 복숭아는 산뜻한 복숭아 베이스와 엄선된 잉글리쉬 브랙퍼스트 홍차를 조합하여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 매장에서 고객이 김밥을 구입하는 모습.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매장에서 고객이 김밥을 구입하는 모습. 사진=이마트24

편의점 이마트24는 차별화 김밥상품으로 나들이족 공략에 나선다. ‘별별 김밥이 다 있는 여기가 김밥맛집’ 콘셉트로 김밥 카테고리에 집중하고 있는 편의점 이마트24가 지난 달에 이어 이달에도 차별화된 김밥을 잇따라 선보인다.

이마트24는 튀김어묵떡볶이맛김밥, 한입가득꼬마김밥, 간장양념매운김밥 등 다양한 맛과 형태의 김밥상품을 판매한다. 튀김어묵떡볶이맛김밥은 밥을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에 버무리고, 고소한 튀김어묵과 계란, 볶음김치, 당근을 넣어 만든 상품으로, 젊은 층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떡볶이 소스를 김밥에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간장양념매운김밥은 매콤한 맛의 땡초김밥을 콘셉트로, 매운고추와 간장양념으로 버무린 밥 안에 김밥재료를 넣어 만든 상품이다. 매콤하게 조리한 밥으로 만들어 기존 김밥과는 다른 차별화된 맛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이달 말일까지 한입가득꼬마김밥, 간장양념매운김밥, 한입쏙간식세트 등 3종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200원에 대한 차액만큼을 카카오페이 포인트로 페이백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 행사로 고객들은 해당 상품을 모두 22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셈이다. 

이마트24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3월~4월에 맞춰 기존 편의점에서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맛의 차별화 김밥을 선보여 ‘김밥맛집’이미지를 각인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따뜻해지는 날씨에 나들이족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김밥 상품 매출도 증가세를 보인다”며 “떡볶이소스, 간장소스 등으로 차별화된 맛의 김밥이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선주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