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포트] SK증권 “셀트리온헬스케어, 미국 수출↑…하반기 고성장 지속”
[애널리포트] SK증권 “셀트리온헬스케어, 미국 수출↑…하반기 고성장 지속”
  • 양지훈 기자
  • 승인 2020.06.1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양지훈 기자 =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올 하반기에도 미국을 대상으로 하는 수출 증가로 고성장을 지속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달미 SK증권 연구원은 17일 기업 분석 보고서에서 이같이 내다봤다. 투자 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하고, 목표 주가는 11만원에서 14만원으로 상향했다.

미국 매출 비중이 하반기로 갈수록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이다.

이 연구원은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1분기 지역별 매출 비중이 ▲유럽 45.0% ▲미국 48.0%를 기록해 미국 매출이 처음으로 유럽을 앞서기 시작했다”며 “미국 매출 비중은 하반기로 갈수록 더욱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암 치료제인 트룩시마와 허쥬마의 미국 시장 점유율 상승에 주목해야 한다는 의견이다.

이 연구원은 “혈액암 치료제인 트룩시마와 유방암 치료제인 허쥬마는 미국 출시 초기 시점부터 꾸준한 시장 점유율 상승을 보인다”며 “두 치료제 모두 항암제로서 이익률이 높기 때문에 이 두 제품을 통한 이익률 개선세는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코로나19에 따른 이동 제한에도 불구하고 타 산업 대비 높은 실적 성장세를 보이는 점이 긍정적”이라며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을 각각 7.7%, 10.9% 상향한다”고 말했다.


양지훈 기자 humannature83@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