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유튜브서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제공
하나금융, 유튜브서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제공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0.11.0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이지경제] 문룡식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서 어린이를 위한 금융교육 콘텐츠를 신규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동전과 지폐송’은 돈의 모양과 가치에 대한 내용으로 어린이들이 따라 부르기 쉬운 노래와 율동으로 제작하여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하나TV 어린이 금융교육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금융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그룹 대학생 SNS 서포터즈가 용돈을 관리하는 방법과 저축, 건전한 소비 습관 등을 노래와 율동으로 알기 쉽게 설명한다.

하나금융은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제작한 ‘동전과 지폐’ 편을 시작으로 총 20편의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발행한다.

동화 속 경제 이야기를 재미있게 구현한 ‘경제동화머니’ 등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정에서의 온라인 교육의 필요성이 커지는 만큼 비대면 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어려운 금융 정보를 자녀에게 쉽게 알려주고 싶은 3040 세대를 위해 키즈 콘텐츠를 론칭하게 됐다”며 “하나TV는 이번 어린이 금융교육 영상제작으로 기존 예능형 콘텐츠에 더해 어린이까지 즐길 수 있는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