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은 프리미엄’…호텔리어가 엄선한 선물은?
‘설 선물은 프리미엄’…호텔리어가 엄선한 선물은?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4.01.12 0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호텔, 호텔리어가 엄선한 선물…사전구매 시 5%↓
롯데호텔, 설 선물세트 출시…롯데百 4곳서 팝업스토어
HDC리조트, 품격 있는 설 위한 ‘특선 선물 세트’ 선봬

그랜드 하얏트 인천, ‘프리미엄 2024 설 선물 세트’ 내놔
​​​​​​​글래드호텔, ‘가성비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선물세트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명절 선물 고급화 트렌드에 맞춰 호텔업계가 다양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설날을 맞아 소중한 분들에게 품격 있는 선물 세트로 감사함을 전할 수 있도록 ‘2024 조선호텔 설 선물세트’를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한다.

조선호텔 설 선물세트.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설 선물세트.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100여종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으로 다채롭게 선보이는 이번 설 선물세트는 이달 20일까지 SSG닷컴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 판매기간에 구입하면 5%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판매 기간은 1월21일부터 2월5일까지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더 조선호텔’, SSG닷컴 등의 온라인 몰을 비롯해 신세계 백화점 본점, 강남점 등 주요 점포 7개점에서 만날 수 있다. 배송은 이 달 30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먼저 조선호텔앤리조트는 매년 명절 베스트셀러로 사랑 받는 한우세트를 최고 등급의 프리미엄 한우만을 엄선해 선보인다. 20만원의 실속세트부터 150만원대의 VIP세트까지 다양한 구성과 금액대로 구매가 가능하다.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는 ‘조선호텔 한우 오마카세’를 새로운 상품으로 출시했다. 셰프가 엄선한 다양한 구이용 부위를 패키지로 구성해 2~3인이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고 시즈닝 세트도 포함해 미식가를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이밖에 조선호텔의 시그니처인 프리미엄 수산 세트와 조선호텔 모듬 딤섬, 조선호텔 김치 등 이색 상품과 조선호텔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 다양한 구성의 호텔 침구 세트도 준비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매년 명절 시즌마다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사랑 받아온 조선호텔의 명절 선물 세트로 소중한 분들께 마음을 전하는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호텔도 ‘2024 설 선물세트’를 내놨다.

롯데호텔 설 선물세트.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 설 선물세트.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 설 선물세트는 오랜 경력의 셰프와 호텔리어들이 엄선한 정육류 및 수산물, 지역 특산품 등 좋은 품질의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육류 선물세트로는 최상급 한우 중에서도 뛰어난 마블링과 식감을 자랑하는 ‘마블나인’은 등심, 안심, 채끝, 특수부위 등 약 10가지 부위가 포함된 3.4㎏ 시그니처 1호와 2㎏ 시그니처 2호로 선보인다. ‘횡성한우’는 40만원부터 110만원까지며 실속 있게 구성된 ‘한우모음’은 33만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특급호텔 한식당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롯데호텔 서울 무궁화의 조리법과 기순도 명인의 전통장이 더해져 탄생한 해산물장도 선보인다.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로 판매했던 꽃게장, 전복장에 간장으로 숙성한 영광굴비까지 추가해 올해 처음 3종으로 구성했다. 

특산품으로는 청정자연에서 재배한 ‘지리산 상황버섯 절편’, 전통 방식으로 생산한 ‘울산 돌미역’ 등을 선보이고 위스키와 와인 등 다양한 주류도 준비했다.

롯데호텔 설 선물세트는 롯데호텔 서울, 월드, 부산, 제주, 울산의 델리카한스에서 구입하거나 전화와 롯데호텔 이숍(e샵)을 통해 예약 및 구매 가능하다. 사전 판매는 이달 14일까지, 판매는 2월8일까지 진행한다. 사전판매 기간 구입하면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호텔은 1월22일부터 2월7일까지 롯데백화점(본점, 강남점, 인천점, 부산점) 4곳에서 팝업스토어(임시매장)도 운영할 예정이다.

HDC리조트는 다채로운 품목들로 구성한 프리미엄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HDC리조트 성문한 피오레토 프로세코 세트. 사진=HDC리조트
HDC리조트 성문안 피오레토 프로세코 세트. 사진=HDC리조트

뜨겁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 시그니처 가정간편식(HMR) 제품부터 최고급 지역 특산물까지 총 35종의 선물을 엄선했다.

매 시즌 완판을 기록하는 ‘오크밸리 시그니처 세트’로는 전문 경력 셰프의 정성과 노하우를 담은 특제 양념에 숙성해 부드러운 식감과 풍성한 육즙을 음미할 수 있는 ’오크밸리 LA 갈비 세트’와 맑고 깨끗한 강원도의 자연을 담은 ‘오크밸리 3종 벌꿀 세트’, ‘오크밸리 수제 기름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특산품으로는 횡성 한우 세트와 횡성 깐더덕 세트, 영광 법성포 굴비, 과일 등을 마련했다.

독일 마이스터(장인) 인증을 받은 전문가가 정통 독일식 숙성과 훈연 방법으로 직접 생산 관리한 고급 수제햄 선물 세트와 와인, 홍삼, 버섯, 견과류 등 다양한 구성의 품목들을 4만원부터 50만원까지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다.

이밖에 성문안의 이탈리언 파인 다이닝 ‘피오레토’에서의 경험을 그대로 재현해 품격 있는 홈 파티를 할 수 있는 ‘스파클링 와인 페어링 파스타 세트’ 햄퍼 2종도 선보인다.

HDC리조트 구정 선물 세트는 내달 2일까지 예약 주문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도 프리미엄 설 선물세트를 만들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이 설 선물로 내놓은 청룡 치즈 무스케이크 사진=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하얏트 인천이 설 선물로 내놓은 청룡 치즈 무스케이크 사진=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매년 큰 사랑을 받은 프리미엄 고기와 베이커리를 설 선물로 내놨다.

프리미엄 고기 세트는 최상급 한우를 부위별로 즐길 수 있는 한우 세트와 호주산 시그니처 양고기 세트로 구성했다. 베이커리로는 귀여운 청룡이 눈을 사로잡는 치즈 무스케이크에는 달콤한 딸기 콤포트와 허니 가나슈가 더해져 있다. 이와 함께 홈메이드 쿠키 & 초콜릿, 와인 세트, 드발롱 커피와 쿠키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다양한 가격대로 특별히 엄선한 와인과 그랜드 하얏트 인천의 레스토랑 8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말 뷔페 식사권도 마련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 프리미엄 설 선물 세트는 호텔 이스트 타워 델리에서 사전 예약하거나 문의할 수 있다. 이달 20일까지 카카오톡 채널에서 구매할 경우 얼리버드 프로모션으로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설 연휴 3일 전까지 가능하다. 상품 배송을 희망할 경우에는 2월2일까지 주문해야 한다. 

글래드 호텔은 ‘2024 글래드 설 선물세트’를 2024년 다음달 2일까지 판매한다. 배송은 1월22일부터 2월8일까지 진행한다.

글래드 호텔 설 선물세트. 사진=글래드호텔
글래드 호텔 설 선물세트. 사진=글래드호텔

글래드 설 선물세트는 글래드 호텔 전 지점 숙박권 및 레스토랑 식사권, 글래드라이크 멤버십과 글래드 베딩 세트, 꿀잠 세트 등 글래드 전용 상품과 글래드 시그니처 센트 선물세트, 글래드 머그컵 세트 등 글래드 굿즈(기획상품)으로 마련했다. 

최상급 1등급 한우부터 프리미엄 LA 꽃갈비 세트, 그리츠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 양갈비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겨볼 수 있는 ‘글래드 호주산 시그니처 양고기 세트’와 ‘글래드 HMR 양념세트’, 과일 선물세트, 어류 선물세트, 뷰티 상품, 주류 상품 등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풍성하게 준비했다. 선물세트 주문은 최소 설 연휴 4일 전까지 가능하다.

아울러 메종 글래드 제주는 호텔 셰프가 준비한 풍성한 한상 차림으로 뜻깊은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삼다정 설 명절음식 투고 세트’를 내달 5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이 상품은 다양한 명절 음식을 골고루 이용할 수 있는 세트 2종과 5가지의 단품 메뉴로 구성됐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