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방위산업·우주·항공·에너지 산업으로의 혁신적 도전’
한화, ‘방위산업·우주·항공·에너지 산업으로의 혁신적 도전’
  • 최준 기자
  • 승인 2023.10.05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국회서 더불어민주당 의원 모임 주최 세미나 열려
한화기업 경영전략과 혁신적 인재영입 전략 논의 진행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비롯한 글로벌기업경쟁력강화 민주당의원모임, 이성수 한화그룹 사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왼쪽 세번째)를 비롯한 글로벌기업경쟁력강화 민주당의원모임, 이성수 한화그룹 사장(왼쪽 두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지경제=최준 기자] 글로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더불어민주당 의원 모임이 5일 한화그룹과 함께 ‘방위산업·우주·항공·에너지 산업으로의 혁신적 도전’ 세미나를 진행했다. 

국회본청 제3식당 별실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방위산업·우주·항공·조선·에너지산업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한화기업의 경영전략과 혁신적인 인재영입 전략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글로벌기업 성장을 위한 혁신적 인재영입을 위해 정부와 정치권이 해야 할 역할도 다뤘다. 

모임 공동 대표인 김병욱 의원은 “한화는 리스크가 큰 산업에 도전하기 위해 오너가 직접 경영에 참여해 신속하고 책임감 있는 의사결정을 했다”면서 “신재생에너지 산업에 대한 한화의 투자와 노력은 특별히 칭찬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성수 한화그룹 사장은 “한화그룹의 글로벌 미래 사업과 성과는 최근 주목을 받게 됐으나 이는 오랜 기간에 걸친 대주주의 책임경영과 수많은 우수 인재의 노력을 통해 얻어낸 결과라고 강조했다.


최준 기자 news@ezy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