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유니크 베뉴, ‘PATA 골드 어워즈 2023’ 수상
코리아 유니크 베뉴, ‘PATA 골드 어워즈 2023’ 수상
  • 김선주 기자
  • 승인 2023.10.12 13: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홍보물 부문 첫 ‘골드 어워드’ 수상
'PATA 골드어워즈 2023' PM부문 수상 장면. 사진=한국관광공사
'PATA 골드어워즈 2023' PM부문 수상 장면. 사진=한국관광공사

[이지경제=김선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5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PATA 골드 어워즈(Gold Awards) 2023’에서 ‘코리아 유니크 베뉴 활성화’ 사업이 홍보물(PM : Printed Marketing Campaign)’ 부문 골드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PATA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민관합동 관광협력기구로 80여개 국가 정부기관과 관광기구·항공사·교육기관 등 약 65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고, 매년 아태지역 우수 관광사업과 홍보물 등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이번 골드 어워즈에는 2022년도에 진행된 아태지역 마케팅 및 사회적 책임 2개 분야 25개 부문에 총 108건이 출품되었고, 심의를 통해 21건이 골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그중 ‘코리아 유니크 베뉴 활성화’ 사업이 수상한 PM 부문 골드 어워드는 사업목적, 그래픽 및 영상, 창의성, 프로젝트 성과 등이 평가 기준이다.

‘유니크 베뉴’란 호텔, 컨벤션센터 등 일반적인 MICE 개최 장소가 아닌 해당 지역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을 가진 장소를 지칭한다. 공사는 이 중 한국을 대표하는 역량을 갖춘 곳을 ‘코리아 유니크 베뉴’로 정의해 총 52개소를 지정했다. 

정창욱 공사 MICE실장은 “대형 컨벤션센터나 호텔을 선호하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보다 독특한 장소가 MICE 목적지로서 선호되고 있다”며 “코리아 유니크 베뉴를 더욱 경쟁력 있는 MICE 개최지로 육성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베뉴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주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