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킨텍스서 ‘2023 로보월드’ 개막
산업부, 킨텍스서 ‘2023 로보월드’ 개막
  • 최준 기자
  • 승인 2023.10.11 09: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기업 기관 241개사 및 828개 부스 규모
산업통상자원부. 사진=이지경제
산업통상자원부. 사진=이지경제

[이지경제=최준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3 로보월드(ROBOT WORLD)’가 11~14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18번째 열리는 로보월드는 국내 최대규모의 로봇 행사다. 주요 행사인 국제로봇산업대전은 로봇기업과 기관 241개사가 참여해 828개 부스가 동원되는 역대 최다기업,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자율이동이 가능한 협동로봇과 고도화된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로봇 등이 시연되며 로봇과 함께할 우리 삶의 미래를 그려낸다.

부대행사로는 축구 등 44개 종목에서 로봇 활용 기술의 우열을 가리는 국제로봇콘테스트, 배달 등이 진행되며 R-BIZ 챌린지, 국제로봇비즈니스컨퍼런스, 국내외 바이어와 로봇기업 간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도 개최된다.

특히 이번 로보월드에서는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기업과 투자자가 함께하는 투자유치 데이를 최초로 개최한다.

이승렬 산업정책실장은 “로봇은 생산성 혁신, 인구구조 변화 대응, 신성장동력인 1석3조 산업으로 로봇산업의 경쟁력은 곧 산업의 경쟁력이자 국가의 경쟁력”이라며 “로봇산업의 중요성이 한 층 강화된 상황을 고려해 제4차 지능형 로봇 기본계획을 준비해 올해 내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준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