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서른살 이마트, 통 크게 쏜다…연중 고객감사제
올해 서른살 이마트, 통 크게 쏜다…연중 고객감사제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3.01.30 17: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3년 1호점 개점 후 올해 30주년
2월부터 ‘연중 고객감사캠페인’ 진행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올해 만 서른살을 맞이한 이마트가 연중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1993년 1호점 창동점을 연 이후 대형마트로 자리잡고 올해로 영업 30주년을 맞이했다.

올해 만 서른살을 맞이한 이마트가 연중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이마트
올해 만 서른살을 맞이한 이마트가 연중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30주년을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2월부터 연중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올 한 해 동안 이어질 ‘이마트 30주년 캠페인’은 대형 경품 증정, 미래 고객인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 행사, 이색 한정판 상품과 팝업스토어 운영 등으로 나뉜다. 과거 이마트를 찾았을 때 느꼈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감성 이벤트도 준비됐다.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이마트는 물가 안정에 기여한다는 본연의 역할에도 더욱 매진한다. 가격과 품질 모든 면에서 만족도가 큰 상품과 서비스를 크게 늘려 고객 편익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30주년 슬로건으로 ‘EveryDay Lovely Place(매일 사랑스러운 공간)’를 내세웠다. 고객에 대한 감사와 함께 ‘언제나 사랑이 넘치는 공간’으로 계속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마트릐 핵심 영업 전략이기도 한 ‘상시 최저가(EDLP·EveryDay Low Price)’를 응용한 표현이다.

이마트가 준비한 첫 번째 고객 감사 이벤트는 2월3~28일 진행하는 대형 경품 행사다. 창립 연도인 1993년을 기념해 1993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전기차(현대자동차 아이오닉6)를 준다. 2등(2명) 상품은 골드바 5돈, 3등(3명)은 다이슨 공기청정기다. 이마트는 이외에도 조선팰리스 숙박권, 다이슨 에어랩,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이마트와 연관된 고객들의 다양한 사연을 모아 참여자에게 경품을 주는 ‘내 e야기 좀 들어봐’ 이벤트도 2월6~24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인스타그램 이마트 공식 계정에서 댓글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최종 사연으로 채택된 3명에게는 이마트 매장에서 쓸 수 있는 이마티콘 30만 원어치를 증정한다.

이마트 30주년을 알리는 다양한 게시물을 찍은 사진을 인증하면 선물을 주는 이벤트도 열린다. 사진 인증 이벤트 기간은 2월13~24일이다.

30주년 기념 경품 행사는 연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30년동안 이마트를 이용하고 아껴 주신 고객님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1년 내내 쉬지 않고 감사를 표현할 것”이라며 “좋은 품질과 싼 가격으로 고객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여주겠다는 업의 본질도 어느 때보다 더 확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