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겨울엔 더 맛있다”…계절 한정 제품 출시
“라면, 겨울엔 더 맛있다”…계절 한정 제품 출시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1.11.29 09: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팔도, 비빔면 윈터에디션 對 삼양, 맵린이용 불닭볶음면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라면업계가 겨울 시장 공략을 위해 계절 한정 제품을 선보인다.

농심과 팔도 등은 ‘비빔면은 여름이 제철’이라는 공식을 깨고 겨울에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맵린이용(맵다+어린이) 러블리핫불닭볶으면을 내놓으며 새롭게 개발한 자체 맵기지수를 표기했다.

농심은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진=농심
농심은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진=농심

농심은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기존의 참깨 토핑을 눈꽃 치즈 토핑으로 바꿔 색다른 맛과 모양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눈꽃 치즈 토핑은 카망베르와 체다, 파마산 등 3종류의 치즈를 혼합해 고소한 맛과 향을 극대화했다.

치즈의 풍미가 비빔면 소스의 매콤한 맛과 색다른 조화를 이뤄낸다는 평이다.

면과 소스를 비빈 후 눈꽃 치즈 토핑을 뿌리면 마치 비빔면 위에 눈이 내린 듯한 비주얼이 연출된다.

디자인도 겨울 시즌에 맞게 새 옷을 입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배홍동비빔면은 20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비빔면 시장 매출 순위 2위까지 오르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라며 “소비자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윈터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팔도도 겨울을 맞아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진=팔도
팔도도 겨울을 맞아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진=팔도

팔도도 겨울을 맞아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비빔면 윈터에디션’은 2018년 처음 선보인 이후 매년 겨울 출시해온 계절 한정 제품이다.

올해 선보이는 제품은 어묵업계 1위 ‘삼진어묵’과 협업해 특별한 어묵 국물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팔도비빔면에 ‘삼진어묵 국물 스프’를 별첨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스프는 실제 삼진어묵의 ‘어묵’을 분말화한 것으로 원재료를 진하게 우려낸 깊은 국물을 맛 볼 수 있다.

조리도 간단하다. 따뜻한 물에 타기만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팔도는 ‘비빔면 윈터에디션’의 완판 기록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준용 팔도 브랜드매니저는 “ 고객의 즐거움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다양한 협업제품을 선보이며 국민 비빔면 브랜드의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은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의 풍미는 그대로 담았지만 맵기는 절반 수준으로 낮춰 불닭볶음면이 매워서 잘 먹지 못했던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개발됐다.

적당한 매운맛으로 최근 출시한 맵린이용 제품인 4가지치즈불닭볶음면, 로제불닭볶음면보다도 맵기 수준이 낮다.

한편 삼양식품은 맵기를 측정하는 스코빌지수 대신 BFL(불닭 파이어 레벨)을 새롭게 적용해 매운맛을 표기한다.

BFL은 불닭브랜드 제품의 맵기를 5단계로 분류해 불꽃 게이지와 호치의 표정 변화 등으로 매운맛을 표현한 지표다.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은 BFL1이며,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은 BFL4, 가장 매운 핵불닭볶음면은 BFL5가 표기됐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