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이벤트·자사몰 개점…온오프라인 공략 활발한 유통家
포켓몬 이벤트·자사몰 개점…온오프라인 공략 활발한 유통家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5.31 1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 섹타나인, 배스킨라빈스·던킨·SPC삼립과 ‘포켓몬 챌린지’ 
BBQ, 전자상거래 특화 HMR 브랜드몰 ‘BBQ몰’ 개점 이벤트 열어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유통업계가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자 수요에 맞춰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은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이벤트 ‘포켓몬 챌린지’를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은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이벤트 ‘포켓몬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미지=SPC그룹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은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이벤트 ‘포켓몬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미지=SPC그룹

‘포켓몬 챌린지’는 통합 마케팅(IMC) 캠페인이다. SPC그룹 브랜드 3사는 이를 통해 판매 중인 포켓몬 제품을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와 해피오더, 해피페이 등 자체 커머스(상거래)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해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경험을 선사하기로 했다. 여기에는  배스킨라빈스, 던킨, SPC삼립이 참여한다.

먼저 포켓몬 제품 구매 후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을 통해 인증하면 푸짐한 경품을 지급하는 ‘포켓몬 챌린지 스탬프’ 행사를 실시한다. 스탬프 누적 개수에 따라 당첨자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참여가 가능한 ‘나와 모험을 떠날 피카츄를 찾아라!’ 행사도 진행한다.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켓몬 몬스터볼 3개 중 1개를 열어 포켓몬스터 주인공 ‘피카츄’를 찾으면 해피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다양한 SPC그룹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고객 혜택도 기획했다.

해피오더앱에서 8000원 이상 픽업 서비스 이용 시 랜덤으로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피앱에서 운영하는 쇼핑 서비스 ‘해피마켓’에서 간편결제 서비스 ‘해피페이’에 신한카드를 등록하고 포켓몬 제품 해피콘(모바일 쿠폰)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28%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 행사 ‘해피포인트데이’도 진행한다. 다음달 10일까지 해피앱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한 후,  배스킨라빈스 ‘HIVE 한남(하이브 한남)’에 방문하면 포켓몬 굿즈 3종을 매일 선착순 50명, 총 400명에게 제공한다. 포켓몬 제품 이미지를 캡처해 해피포인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포켓몬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공식 온라인 브랜드몰인 BBQ몰을 열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제너시스BBQ그룹은 공식 온라인 브랜드몰인 BBQ몰을 열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BBQ몰 캡쳐 쳐. 이미지=제너시스BBQ그룹
제너시스BBQ그룹은 공식 온라인 브랜드몰인 BBQ몰을 열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BBQ몰 캡쳐 쳐. 이미지=제너시스BBQ그룹

BBQ몰은 캠핑족과 1인가구의 간편식 수요 증가에 맞춰 일상에서 간편하게 조리하거나 데워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판매하는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특화 BBQ 공식 브랜드몰이다.

BBQ몰은 과거 홈쇼핑 채널에서 인기를 끌었던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를 포함해 가정에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닭볶음탕, 닭갈비, 삼계탕, 볶음밥 등 다양한 HMR 제품을 판매한다. 

캠핑, 식사대용, 간식 등 남녀노소 모두가 다양하고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개별 소포장으로 휴대 및 보관 또한 용이하다.

온라인몰 개장 기념해 신규 가입고객에게는 바로 사용 가능한 적립금 3000원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자메이카 통다리 1개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한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급하며 ID 당 1회 사용할 수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닭가슴살 오리지널 육포 증정, 리뷰 작성 적립금 지급 등 다양한 기념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BBQ 관계자는 “가정이나 식당에서 조리해먹는 식품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도록 품질과 맛으로 증가하는 HMR 수요에 맞춰 다양한 제품들을 구비하겠다” 며 “닭가슴살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과 다이어트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