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특화’ 서비스 도입 활발
온라인 쇼핑몰, ‘특화’ 서비스 도입 활발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3.03.21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 골프용품도 ‘슈팅배송’…200여개 상품 할인 판매
옥션, 건강식품 상설 전문관 런칭…“뜨는 카테고리 키운다”
티몬, ‘주말 쇼핑객’ 공략…주말기획 ‘주말에 어디가’ 신설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온라인 쇼핑몰이 인기 상품 특화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유입량 제고에 나섰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11번가와 옥션, 티몬은 각각 인기상품을 선정하고 전문관을 신설하며 소비자 유치를 강화하고 있다. 각각 공략 카테고리는 골프, 건강기능식품, 여행이다.

11번가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봄 골프 시즌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슈팅배송’ 골프 기획전을 연다. 

11번가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봄 골프 시즌을 아직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을 겨냥해 ‘슈팅배송’ 골프 기획전을 연다. 사진=11번가
11번가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봄 골프 시즌을 아직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을 겨냥해 ‘슈팅배송’ 골프 기획전을 연다. 사진=11번가

11번가는 골프 라운딩 필수품을 할인하고 빠르게 배송하는 ‘슈팅배송 봄맞이 골프용품 기획전’을 내달 2일까지 실시한다. 

행사기간 ▲골프클럽(핑/스릭슨/클리브랜드) ▲골프거리측정기(보이스캐디/파인캐디) ▲골프공(볼빅) ▲골프 패션잡화(캘러웨이, 까스텔바작, 파리게이츠) 등 총 20여개 브랜드의 20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올해 출시된 신상 골프용품을 주문 다음 날 수령할 수 있다. 11번가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핑 ‘G430 시리즈’, 스릭슨 ‘ZX Mk II 시리즈’, 보이스캐디의 GPS+레이저 거리측정기 ‘SL3’ 등 각 브랜드별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MZ세대 골퍼들을 겨냥한 이색 제품도 다양하다. 포켓몬스터 인기 캐릭터가 그려진 ‘프리미엄 아이언 커버 세트’(9개입)와 ‘골프공’(6, 12구), 볼빅과 하이트진로가 함께 선보인 협업 상품 ‘볼빅 참이슬 골프공’(4구+볼마커) 등을 판매한다.

기획전 내 ‘위클리 핫 딜’ 코너에서는 빠른 배송과 함께 파격적인 가격 혜택까지 더해진 상품을 각 주차별로 추천한다. 봄비에 젖은 골프공과 골프클럽을 닦아낼 수 있는 ‘릴 클리너’, 자외선 차단을 위한 ‘쿨토시’ 등 봄 라운딩에 특히 유용한 상품들도 모았다. 이번 기획전 상품에는 최대 24%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김은영 11번가 리테일그룹장은 “본격적으로 시작된 봄 골프 시즌에 맞춰 익일배송이 가능한 라운딩 필수품을 다채롭게 모았다”며 “올해 ‘슈팅배송’ 상품 경쟁력 확대 차원에서 골프 브랜드별 신제품을 슈팅배송에 꾸준히 입점 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슈팅배송’은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다. 

옥션은 건강식품을 엄선해 제안하는 상설 전문관을 열고 다양한 인기 브랜드를 소개하고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옥션은 건강식품 상설 전문관을 열고 다양한 인기 브랜드를 소개하고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미지=옥션
옥션은 건강식품 상설 전문관을 열고 다양한 인기 브랜드를 소개하고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미지=옥션

‘건강식품 상설관’은 옥션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전문관이다. 재구매 유입이 많은 상품군으로 최근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카테고리를 집중 육성하기 위한 전략이다. 

실제로 옥션에서 건강식품 카테고리의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MZ 소비자의 구매가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상반기(2022년 1월1일~5월31일)와 하반기(2022년 6월1일~12월31일) 기준 2030세대의 건강식품 카테고리 상품 판매량은 각각 각각 전년 동기대비 19%, 32% 증가했다.

또 매주 하나의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를 ‘탑 브랜드’로 선정해 집중 소개하고 할인과 특별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영역별 맞춤 제품을 구분해 추천하고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오대영 옥션 TF팀 팀장은 “옥션 브랜드 강화를 위해 선보인 극한특가 프로모션에 이어 인기 카테고리인 건강식품을 육성하기 위해 전문 상설관을 만들었다”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전했다.

티몬이 주말 특별 기획전 ‘주말에 어디가’를 새롭게 선보이고 매주 금·토·일 사흘간 여행·나들이부터 맛집 이용권, e쿠폰까지 인기 상품들을 큐레이션해 특가 판매한다.

티몬이 주말 특별 기획전 ‘주말에 어디가’를 새롭게 선보이고 매주 금·토·일 사흘간 관련 인기 상품들을 큐레이션해 특가 판매한다. 이미지=티몬
티몬이 주말 특별 기획전 ‘주말에 어디가’를 새롭게 선보이고 매주 금·토·일 사흘간 관련 인기 상품들을 큐레이션해 특가 판매한다. 이미지=티몬

이달 17일 서비스를 시작한 ‘주말에 어디가’는 매주 금·토·일 사흘간 열리는 주말 특별 기획전이다. 요일별로 달라지는 특가딜을 기본으로 최대 10%까지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알찬 주말 쇼핑을 지원한다. 특히, 당일에 구매하고 사용까지 가능한 상품들도 엄선해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봄을 맞아 즉흥적으로 여행을 떠나는 ‘즉행족’들의 수요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티몬 관계자는 “고객들의 주말을 한층 풍요롭게 만들어줄 주말 전용 기획전을 새롭게 열었다”며 ”매주 주말마다 티몬이 엄선한 탄탄한 상품 라인업과 전용 할인 혜택 등을 준비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