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정조준, 필수품목 쇼핑은 ‘여기’서
새학기 정조준, 필수품목 쇼핑은 ‘여기’서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2.14 1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디키디, 필수 새학기 의류와 공부방 꾸미기행사
티몬, 잡지형식 온라인매거진 ‘테딧’ 출시로 차별
G마켓과 옥션, 2월 22일까지 ‘디지털·가구 빅세일’
위메프, 남다른 첫걸음 ‘신학기 준비’ 기획전 마련
롯데월드, 방학막바지 고객에 체험 프로그램다양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새출발 새학기를 앞두고 유통가의 프로모션이 활발하다. 책가방과 옷, 공부방 꾸미기와 관련한 쇼핑행사와 방학 프로그램 등 여러 행사를 눈여볼만하다.

이랜드리테일의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가 2022 신학기행사에 돌입한다. 신학기를 맞아 아이들의 필수 의류품목과 공부방 꾸미기 등 다채로운 유아동 용품을 소개하고 조언하는 행사다.

이랜드의 키디키앱에서 2022 신학기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사진=이랜드리테일
이랜드의 키디키앱에서 2022 신학기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사진=이랜드리테일

설레는 신학기를 대비해 책가방과 등교복 등 아이들의 필수 패션 품목들을 한번에 모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뉴발란스키즈, 피터젠슨, 아이스비스킷 등 유명 브랜드의 책가방을 만나볼 수 있고 지프키즈, 올리반, 하버드키즈 등 등교에 어울리는 의류도 함께 선보인다. 이와 함께 나이키, 아디다스, 슈펜키즈 등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신학기 운동화와 모던하우스, 노리터보드, 꼬메모미 등 리빙 브랜드의 신학기 공부방 꾸미기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프로모션도 풍성하다. 매일 선착순 4000명의 고객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매주 화요일은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서는 책가방 증정 행사도 진행 중이다.

행사는 키디키디 공식홈페이지 앱에서 이달 28일까지 진행된다.

키디키디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과 신학기를 맞아 감각있는 등교 패션을 제안하고자 기획한 행사다. 지난 달 전년 대비 월 이용자수가 250% 가량 성장하며 본격적인 성장세에 올라탄 키디키디가 새롭게 첫걸음을 내딛는 아이들을 엄마와 같은 마음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티몬이 온라인 매거진 '테딧'을 출간하고 고객에게 정보와 구매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티몬
티몬이 온라인 매거진 '테딧'을 출간하고 고객에게 정보와 구매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티몬

티몬이 온라인 매거진 ‘테딧(T-edit)’을 선보이며 단순 상품 판매 쇼핑몰에서 나아가 차별화된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강화에 나섰다.

‘테딧(T-edit)’은 시즌별 쇼핑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잡지 형식의 온라인 콘텐츠다. 패션·식품·리빙·여행 등 다양한 화제 상품을 선별해 추천한다. 식품 부문의 경우 제철 음식별 효능과 요리법을 더하는 등 실질적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구매와 동시에 얻어갈 수 있도록 종합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처럼 티몬은 커머스에 콘텐츠를 융합한 ‘콘텐츠 커머스’ 전문성을 전면에 내세워 새로운 가치, 차별화된 경험을 주는 매력적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는 각오다.

‘테딧’은 다가올 봄 시즌 쇼핑 트렌드를 담아 첫선을 보인다. 신학기를 맞아 ‘22 SS유행컬러를 소개하며 화사한 봄 코디에 맞는 패션품목들을 추천한다. 옷이 가벼워지는 계절이 오는 만큼 화제의 다이어트 식품을 알려주고 3월 제철 음식의 효능과 꿀조합 레시피도 공개한다. 똑똑하게 봄맞이 침구를 고르는 쇼핑팁에 더불어 집콕을 벗어나 노을 감성을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정보도 담을 예정이다.

‘테딧’은 앞으로도 시즌별 화제 아이템, 쇼핑팁은 물론 폭넓은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티몬 단독 PB상품을 비롯해 티몬과 함께하는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가 담긴 스토리텔링 콘텐츠로도 강화해갈 계획이다.

G마켓과 옥션이 2월 22일까지 ‘디지털·가구’ 빅세일을 진행한다. 사진=G마켓
G마켓과 옥션이 2월 22일까지 ‘디지털·가구’ 빅세일을 진행한다. 사진=G마켓

G마켓과 옥션이 신학기 및 이사, 혼수철 등을 맞아 2월 22일까지 ‘디지털·가구 빅세일’을 진행한다.

36개 브랜드관과 5개 테마관에서 삼성, LG, 애플 등 100여개 인기 브랜드 제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빅세일 전용 메가스폰서쉽인 ‘빅브랜드 스폰서쉽’을 통해 빅브랜드 3사를 선정, 다양한 제품을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지털 가구 빅세일’은 매년 2월 열리는 대규모 할인행사다. 올해는 작년 대비 할인쿠폰 개수와 최대 할인금액을 대폭 상향 조정하며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3일에 1번씩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을 포함해 최대 36장의 쿠폰을 이용하면 최대 408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LG, 삼성, 한샘가구 등 100여개 인기 브랜드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주중 매일 진행하는 라이브방송도 준비돼 있다.

주중 매일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는 라이브방송 및 빅세일 전용 메가스폰서쉽을 도입, 빅브랜드사와의 협업 강화를 통해 다양한 상품도 확보했다.

편리한 쇼핑 환경 구축에도 힘썼다. 쿠폰 탭에서는 한 눈에 쿠폰과 혜택을 확인하고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고 브랜드 탭에서는 다양한 브랜드 혜택 및 라이브방송을 확인할 수 있다. 특가탭에서는 라이브쇼에서 진행한 브랜드 특가 제품과 매일 자정 변경되는 히어로 특가 상품 확인이 가능하다. 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아이템 판매 수량 랭킹을 통해 실시간 인기상품 및 검색어, 랭킹 등도 볼 수 있다.

위메프가 '신학기 준비 기획전' 행사를 이달 18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위메프
위메프가 '신학기 준비 기획전' 행사를 이달 18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위메프

위메프가 14~18일 ‘신학기 준비’ 기획전을 열고, 새학기 필수 아이템을 선보인다.

‘새학기 필수템 가전/가구’, ‘등장부터 남다른 패션’, ‘첫걸음 준비 등원/등교’, ‘신학기 건강준비 끝’ 등 4개 주제관에서 신학기 준비를 위한 다양한 품목들을 배치했다.

특히 신학기에 수요가 많아지는 디지털 가전,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는 애플, LG전자, 한샘, 리바트 등이 참여하는 브랜드 전용관도 운영한다.

신입생을 위한 필수 아이템을 모은 ‘첫걸음 준비 등원/등교관’에서는 스포디노 슈스타 실내화, 리락쿠라 기프트 문구세트, 또온나 주니어 1단계 브라를, ‘신학기 건강준비 끝관’에서는 체력관리를 위한 조아제약 하이롱키즈, 뉴트리데이 아연 비타민D. 팜스네이처 하루건강애 딱이야 등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신학기에 특히 수요가 많아지는 디지털 가전,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는 인기 브랜드 전용관을 연다. 애플, LG전자, 노버, 주연테크, 한샘, 리바트, 필웰, 사사가구, 핀란디아 등이 참여한다.

21일부터는 특가 전파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로 친구에게 특가 이벤트를 공유하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가장 많이 공유한 1~3위 고객에게는 20만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 밖에 매일 오전/오후 11시부터 1시간 동안 한정수량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롯데월드가 동계스포츠와 역사체험 등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롯데월드
롯데월드가 동계스포츠와 역사체험 등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롯데월드

롯데월드에서는 방학 막바지 나들이객들을 위한 여러 행사를 준비했다.

새하얀 얼음으로 뒤덮여 크리스탈처럼 꽁꽁 얼어가는 모습을 3D영상 미디어로 연출 한 ‘매직캐슬’은 영롱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며 푸른빛이 도는 새하얀 얼음으로 손대면 깨질 듯한 신비한 느낌을 준다.

동계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색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이곳에서는 스‘미니 아이스하키’와 ‘미니 컬링’을 체험할 수 있다. 3.8M 크기의 실제 봅슬레이 썰매는 마치 봅슬레이 선수가 된 듯한 색다른 연출도 가능하다.

방학을 맞은 우리 아이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독립된 공간에서 안전하고 프라이빗하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샤론캣 프리미엄 라운지’는 화려한 동화 속 주인공으로 변신해 롯데월드 퍼레이드에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특별 무대의상과 액세서리 대여는 물론 스타일링, 드레스, 메이크업으로 이루어진 전문가 메이크오버 서비스를 제공해 참가자를 퍼레이드에 주인공으로 거듭나게 한다.

알찬 방학을 위한 역사 체험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민속박물관에서는 2월 28일(월)까지 한국사 심화 교육프로그램 ‘히스토리아 시간탐험대’와 놀이형 역사 체험 ‘한국史람’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히스토리아 시간탐험대’는 민속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교과서 수록 유물과 유적실사모형을 통해 우리 역사를 생동감 있게 배울 수 있다. ‘한국史람’은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초등 한국사를 다루는 체험 프로그램부터 스마트폰을 활용해 박물관 곳곳에 미션을 해결하는 ‘히스토리 어드벤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국사의 흐름을 잡아준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