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기대…현대百· AK플라자, ‘봄 문화센터 강좌’ 대폭 확대
엔데믹 기대…현대百· AK플라자, ‘봄 문화센터 강좌’ 대폭 확대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3.01.26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월 강좌 진행…26 부터 봄 학기 접수 시작
현대 압구정본점 등 18개 문화센터서 회원접수
AK플라자, 문화 경험 위한 프리미엄 강좌 신설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이달 말 실내마스크 의무 착용이 전면 해제되면서 백화점 등에서 진행하는 문화센터 강좌가 크게 확대됐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외관 전경.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외관 전경. 사진=현대백화점

26일 현대백화점은 이날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전 점포와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 등 총 18개 문화센터에서 ‘2023년 현대문화센터 봄 학기’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실내마스크 의무 착용 전면 해제 등 엔데믹(풍토병이 된 감염병)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오프라인 강좌를 지난 겨울학기보다 점포별로 10~20%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2023년 현대문화센터 봄 학기’는 3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운영된다. 

특히 이번 학기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예술, 재테크, 체험형 강좌를 지난해 대비 2배 가량 확대했다. 대표 강좌는 ▲현대미술 이해 ▲미술관 현장 학습 ▲기초 투자 아카데미 ▲와인 클래스 ▲플라워 힐링 클래스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 등으로 이번 봄 학기는 고객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며 “현대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지=AK플라자
이미지=AK플라자

AK플라자도 다양한 강좌를 선보인다. AK플라자는 이날 문화아카데미 봄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AK플라자는 3년 만에 찾아온 완전한 봄을 맞아 ‘라이프스타일 가이드’ 강좌를 대거 마련했다. 전 연령대에게 인기 있는 힐링, 미식, 운동, 여행 등의 카테고리로 준비됐다.  

힐링 카테고리에서는 ▲자연에서 ON 첫번째 이야기:재료 강좌를 선보인다. 마음의 안정을 취하기 위해 사용하는 ‘스머지 스틱’을 자연 속 생화와 허브를 활용해 만들어 보는 강좌다. 

미식 카테고리에서는 ▲세계 7가지 치즈 이야기와 ▲나만의 위스키 취향 찾기 강좌를 선보인다. 

3년 만에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산티아고 순례길 ▲이탈리아 소도시 여행 강좌도 마련했다.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의 봄학기 강좌는 3월2일부터 5월29일까지 진행된다.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봄학기는 3년만에 되찾은 일상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클래스와 함께 VIP 고객들을 위한 프리미엄 강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