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2027년 10조 매출 목표…5년간 약 4조 투자
KT&G, 2027년 10조 매출 목표…5년간 약 4조 투자
  • 김진이 기자
  • 승인 2023.01.27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미래 비전 선포식 …“글로벌 톱 티어(Top-Tier) 도약”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KT&G는 26일 ‘KT&G 미래 비전 선포식’을 열고, 글로벌 ‘톱 티어(Top-Tier)’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그룹 목표와 청사진을 공개했다.

KT&G가 ‘KT&G 미래 비전 선포식’을 열고, 글로벌 ‘톱 티어’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그룹 목표와 청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은 미래 비전 선포식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사진=KT&G
KT&G가 ‘미래 비전 선포식’을 열고, 글로벌 ‘톱 티어’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그룹 목표와 청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은 미래 비전 선포식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사진=KT&G

27일 KT&G에 따르면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백복인 사장은 ‘2027 KT&G 비전’을 공개하고, NGP(전자담배)‧건강기능식품‧글로벌 CC(궐련담배)를 3대 핵심사업 축으로 한 성장전략을 제시했다.

KT&G는 주력사업에서의 투자를 통한 재원 창출을 바탕으로 육성사업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의 사업 포트폴리오 방향성을 통해 NGP와 건기식을 회사의 핵심성장사업으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날 KT&G는 장기적 관점에서의 대규모 투자와 글로벌 시장 확대에 대한 과감한 포부를 밝히고, 글로벌 톱 티어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강조했다. 

향후 5년간 핵심 사업분야에 대한 약 4조원의 성장투자를 기반으로 2027년 10조원대의 매출을 달성하고, 사업의 질적 성장을 통해 글로벌 사업 매출 비중을 50%, NGP‧건기식 등 매출 비중을 60% 이상으로 끌어 올리겠다는 목표다.

KT&G는 급성장하는 NGP 사업의 글로벌 확장을 최우선에 뒀다. 더욱 고도화된 혁신기술 역량 확보와 글로벌 생산능력 확충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국내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보유한 KGC인삼공사의 건기식 사업을 핵심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해 미국‧중국 중심의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를 통해 NGP와 건기식 사업에서 2027년 각각 2조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건기식과 제약산업간 시너지 기회를 적극 모색해 사업성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KT&G 관계자는 “KT&G는 그간 핵심 사업의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강력하게 추진해 최근 5년간 매년 매출 최고기록을 경신해오고 있다”며 “더 높은 미래성장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 기회를 빠르게 포착하고 공격적인 투자와 혁신을 통해 글로벌 톱 티어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이날 온라인 기업설명회를 열고 올해 주당배당금으로 전년대비 200원 인상된 5000원을 지급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KT&G는 3개년 주주환원 계획에 따라 2023년에 3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과 6000억원 규모의 배당금 지급 등 약 9000억원 규모의 주주환원을 계획하고 있다. 반기배당도 도입할 예정이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