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Opinion 기고
[서광석의 뷰티 바이블] 중장년층의 푸념, “피부 노화 때문에”
 

[이지경제] 중장년층의 피부 미용 고민 중 대표적인 것은 아마도 노화일 것. 나이가 들면서 탄력이 떨어져 생긴 주름들은 실제 나이보다도 더 늙어 보이는 문제를 낳게 된다. 또 전체적인 탄력 저하로 인해 입가 팔자주름이나 턱 선을 망가뜨리는 문제를 낳기 십상이다.

나이를 더 먹기 전에 피부 탄력 관리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를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와 꼼꼼한 자외선 차단은 기본적으로 해야 한다.

그러나 이미 피부 탄력이 저하돼 턱 선이 처지고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을 가지게 됐다면 보다 전문적으로 피부를 리프팅 시킬 수 있는 치료 방법들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수술적 치료, 녹는실을 이용한 리프팅, 레이저 치료 등의 방법이 있으며 이들 중 비침습적이지만 효과가 뛰어난 실리프팅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

전세계적으로 녹는실 중 안전성, 콜라겐 재생효과, 유지기간이 모두 뛰어난 실은 PDO라는 성분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국내 병원에 있는 실은 거의 대부분이 PDO 실이라고 보면된다. 이 POD 실도 목적과 굵기에 따라서 돌기로 처진 부분을 당기는 실과 가늘게 진피층에 삽입돼 리프팅 효과를 보이는 실로 나눠지게 된다.

실시술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절개수술만큼의 효과는 얻기가 힘들기 때문에 시술의의 많은 경험과 지식을 필요로 한다. 즉 나이, 피부의 두께, 탄력도, 얼굴의 형태(둥근 형태인지, V자 형태인지)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시술을 설계해야 되며, 부가적 시술이 필요한지 잘 판단해야한다.

최근에 매우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는 피부 리프팅 방법으로 녹는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 방법에는 하트라인 혹은 V-라인 리프팅법이 있다. 이중 하트라인 리프팅은 처진 피부를 당기는 효과와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동시에 생기므로 좀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들 리프팅은 PDO 실로 탄력이 떨어진 다양한 부위에 삽입해 처진 피부를 올려주고 탄력을 만들어 주는 시술이다. 전체적인 탄력은 좋지만 팔자주름이 깊거나, 볼 살이 처진 경우 등에서는 부분적으로만 시술할 수도 있다. 기존에 일반적으로 시행되던 실리프팅에 비해 유지 기간이 길고 콜라겐 합성력이 긴 것도 장점이다.

실리프팅 시술은 다양한 방식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으며, 피부의 탄력 정도나 근육, 피부 처짐, 주름 등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시술되고 있다. 피부 상태에 따라 여러 종류의 실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숙련도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는다면 그 효과가 훨씬 극대화 될 것이다.

Who is?

성형외과 전문의

가톨릭 의과대학 서울(강남)성모병원 성형외과 수료

미오름성형외과 원장

이지뉴스  webmaster@ezyeconomy.com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