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노후준비 토크콘서트 개최...‘후지타 다카노리’ 초청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노후준비 토크콘서트 개최...‘후지타 다카노리’ 초청
  • 안창현 기자
  • 승인 2017.08.1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이지경제] 안창현 기자 =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오는 29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 드림홀에서 행복한 노후를 위한 ‘유행기(유병장수 시대를 행복하게 살아가는 기술)’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토크콘서트 1부에서는 도서 ‘하류노인’으로 일본 열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빈곤퇴치 운동 전문가 후지타 다카노리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병장수 시대에서 노년을 맞이할 수 밖에 없는 대한민국 중년층들에게 준비되지 않은 노후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기 위한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후지타 다카노리와 각 분야의 전문가 패널이 참여해 대한민국 노후 문제에 대한 토론을 벌인다.

이수창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고령화 문제를 겪고 있는 일본의 모습을 통해 우리 사회의 미래모습과 자신의 노후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노후준비에 대한 지식과 생각을 관객들과 자유롭게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특별한 강연이 이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토크콘서트 참가신청은 28일까지 참가 접수 사이트인 온오프믹스에서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접수 신청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되며 사전 접수를 신청하지 못한 경우 당일 잔여석에 한해 현장 접수 후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안창현 기자 isangahn@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