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의원, ‘식용곤충 의료분야 활용과 상용화 방안’ 정책세미나 개최
김광수 의원, ‘식용곤충 의료분야 활용과 상용화 방안’ 정책세미나 개최
  • 조소현 기자
  • 승인 2018.08.2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지경제DB
사진=KBS뉴스 캡쳐

[이지경제] 조소현 기자 = 김광수 민주평화당 의원은 오는 2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국회의원회관 내 1세미나실에서 ‘식용곤충 의료분야 활용과 상용화 방안’을 주제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양오봉 전북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다. 또 이삼구 박사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최광성 인하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 ▲조재화 연세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 교수 ▲김종석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생화학교수 ▲박원 건강제일의원 원장 ▲조강수 중앙일일보 논설위원 ▲이병문 매일경제 의료전문기자 등이 패널토론을 진행한다.

특히 이삼구 박사는 ‘쌍별 귀뚜라미 의료분야 활용’을 주제로 귀뚜라미 추출물질인 D&D(Diabetes&Dietary)를 활용하면 간과 신장에 대한 부작용 없이 췌장베타세포재생 및 췌장 내 인슐린 분비 촉진 등을 통해 당뇨 치료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이삼구 박사는 이번 세미나 주제발표에서 ▲산화질소 및 자양강장 방안 ▲발모 및 탈모 예방 ▲간기능 향상 ▲환자 식이요법 ▲화장료 조성물 및 반려동물 사료 활용 등의 방안도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김광수 의원은 “기후환경 변화로 인해 미래식량 단백질원으로 떠오르고 있는 식용곤충의 의료분야 활용 가능성과 상용화 방안에 대한 거시적 관점의 토론을 나누고자 세미나를 마련했다”면서 “식용곤충의 식량화에 앞서 건강 기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고 이를 토대로 다양한 식이제품 및 귀농귀촌 인력의 일자리 창출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조소현 기자 jo@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