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허인 KB국민은행장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직원 중심 경영"
[신년사] 허인 KB국민은행장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직원 중심 경영"
  • 문룡식 기자
  • 승인 2019.01.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이 2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2019년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허인 KB국민은행장이 2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2019년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이지경제] 문룡식 기자 = 허인 KB국민은행장은 2일 “전사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직원 중심의 KB 실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허 행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올해 경영방향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앞으로 은행 곳곳에서 업무를 자동화‧효율화하기 위한 크고 작은 프로젝트들이 계속 될 것”이라며 “이같은 디지털화 노력에 고객 중심, 직원 중심 철학을 온전하게 담아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허 행장은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로 ‘고객 중심 사고에 바탕을 둔 영업 인프라 강화’를 꼽았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대면채널 혁신 프로젝트에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그는 “가장 많은 고객을 보유했다고 자랑하기 보다, 그동안 고객 관리에 사각지대가 없었는지 되돌아봐야 할 것”이라며 “전담 관리고객에 대한 보다 실질적이고 상시적인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고객관리 프로세스 개선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직원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유니버설 뱅커 육성에 힘쓰겠다고 언급했다.

허 행장은 “디지털 세상이 될수록 은행원의 역할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계씬 곳에서 상담을 해드리는 ‘전천후 금융 컨설턴트’로 진화할 것”이라며 “내점고객 감소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아웃바운드 마케팅 역량’도 반드시 갖춰야 할 실력이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직무순환과 연수지원 등에서 첫 단추를 잘 끼웠다고 생각하고, 올해도 종합상담역량 보유 직원에 대한 인사 상 우대 정책 등을 통해 미래 경쟁력 확보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